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정리

요즘 코로나가 다시 위세를 떨치고 있습니다. 잦아드는가 싶으면 다시 퍼지고 또 그러고.. 그러다 보니 일상의 여러 부분에 변화가 있습니다. 특히 확진자와 동선이 겹치게 되면 자가격리를 해야 합니다. 자가격리 시에는 그에 따른 지원금이 있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방법, 금액 정리해 드립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자

코로나 사태로 관련하여 입원 또는 격리 통지를 받은 사람에게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코로나 확진자와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등으로 인해 보건소로부터 격리, 입원 치료 통지를 받거나 격리 해제 통지를 받은 사람이 이에 해당됩니다. 먼저 자가격리에 해당하는 분들은 질병의 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질병관리청의 아래 포스터의 내용을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자가력리자 및 가족 생활 수칙

정리해 보면

1. 자가격리 통지를 받았고

2. 자가격리를 성실히 이행했으며

3. 소속 기관으로부터 무급 휴가를 받은 사람이 지원 대상이 됩니다.

지원대상이 정해져 있다면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어떤 경우가 지원에서 제외될까요?

지원제외 경우

자가격리 지원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입니다.

1. 국가나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인건비를 지원받고 있는 기관 등의 근로자가 격리자 또는 가구원인 경우. 이 말은 기관 소속원이 격리 조치를 하고 있을 경우 그이 유급휴가비용을 회사가 받을 수가 있습니다. 유급휴가 비용을 받은 경우는 제외됩니다.

2. 2020년 4월 1일 0시 이후에 입국한 사람. 이 경우는 입국자 지원 축소 결정에 따른 조치입니다.

3. 격리조치를 위반한 경우

4. 중복 지원 제외. 이는 근로자의 가구원 중 1명이라도 감염병 예방법에 따른 유급휴가를 받은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면 자가격리 지원금 금액은 얼마나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금액

 

자가격리 지원금 금액은 가구원 수에 따라 다르게 적용됩니다. 가구원수는 자가격리 시작 당시의 주민등록표 상의 가구원수가 기준입니다. 그럼 자녀가 타지에서 공부하는 등의 관계로, 또는 사정이 있어 부부의 주민등록이 별도로 되어 있는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위 경우는 가구원수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는 배우자와 30세 미만의 미혼 자녀는 주민등록상 분리가 되어 있어도 가구원수에 포함됩니다. 그러면 가구원수에 따른 지원 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금액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가구원수 1인 2인 3인 4인 5인 이상
생활지원비 474,600원 802,000원 1,035,000원 1,266,900원 1,496,700원

* 위 금액은 2021년 기준이고 격리 기간이 2020년에 해당하는 경우는 2020년 기준금액으로 지원됩니다. * 입원 또는 격리 기간이 14일 미만인 경우는 일할 계산하여 지원됩니다.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은 관할 읍, 면, 동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기간은 격리 해제 이후입니다. 격리기간 동안은 격리 지원물품이 제공되고 외부 출입도 할 수가 없어 생활비 지원을 하지 않고 격리 해제 이후에 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청 서류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 서류는 간단합니다. 

1) 생활비 지원 신청서

2) 신청인 명의 통장입니다.

3) 입원 치료 또는 자가격리 통지문

 

자가격리가 해제된 이후에 위 기관을 방문하시어 신청하면 됩니다. 그런 일이 없어야겠지만 혹시 자가 격리할 일이 생겼다면 본인과 가족 모두 생활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그래야 가족의 안전과 주변의 소중한 이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제 후에는 자가격리 지원금 신청을 꼭 하셔서 격리에 따른 혜택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정보입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방법 정보입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 개시됐습니다. 기간은 5월 10일(월) 09:00 ~5월 28일(금) 22:00까지 신청입니다. 한시 생계지원금 신청방법 정보입니다.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드립니다. 한

thank.happydal.net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노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후대비로 국민연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얼마나 국민연금을 받게 될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

thank.happydal.net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쉽게 정리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쉽게 정리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의 경제능력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으로는 물론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노인층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주택연금 수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