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노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후대비로 국민연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노후대비로는 국민연금주택연금 있습니다. 그 중에서 기본은 국민연금입니다.

 

과연 내가 얼마나 국민연금을 받게 될지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한달에 필요한 생계비가 얼마인지 아시나요? 이걸 알아야 노후를 대비할 수 있을 겁니다.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현재 민사집행법상 생계에 필요한 금액은 월 185만 원입니다. 아무리 못해도 최소한 이 정도의 월 생활비는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통해 내가 받게 될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이 월 185만 원이 되는지 알 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그보다 적다면 어떻게든 그 갭을 메워둬야 편안한 노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야 편안하고 행복한 노년 생활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나의 예상 국민연금 수령액이 얼마가 될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1.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사이트는 '복지로'라는 사이트로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 접속하시면 국민을 위한 복지정책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나의 복지정보 조회 -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나의 복지정보 조회 내가 받은 복지혜택과 4대 보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복지정보 조회는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시스템과 4대 보험 시스템에서 제공되는 정보입니다. 본 정보

www.bokjiro.go.kr

국민연금 수령액뿐 아니라 다른 복지 관련 사항도 알 수 있습니다.

 

2. 정보수집 동의를 하고 주민번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요즘 민간 인증서만 가지고 구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은 분들이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정부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구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구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전에 포스팅한 아래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무시하고 계속해서 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위 사진처럼 정보수집에 확인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커서를 아래로 내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구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나의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나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금액을 확인합니다.

반응형

 

 

구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로그인이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넘어가면서 나의 4대 보험 상태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맨 위에 나의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2021년 5월 현재 277개월을 납부했고 총 납부 금액은 4천8백만 원이 조금 넘습니다.

 

참고로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림 보며 쉽게 따라하기 (구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발급방법 그림 보며 쉽게 따라하기 (구 공인인증서)

민간 인증서가 새로 생기면서 구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지 않았습니다. 1월에 갱신해야 했는데 새로운 민간 인증서만 있으면 다 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예전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일이 있

thank.happydal.net

 

그리고 예상되는 국민연금 보험 월 수령액은 1백만 원이 조금 넘게 나옵니다. 이렇게 간단히 내 연금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좌측의 '국민연금 바로가기'를 통해 국민연금 납부내역조회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그 외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에 대해서도 나오며 해당 기관으로 바로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내 연금 수령액은 당연히 예상치이고 경제상황의 변동이나 기타 변수로 수령액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소득과 물가가 변동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하고 현재의 납부금액으로 60세까지 계속 납부할 경우의 국민연금 수령액입니다.


 


저의 경우 예상대로라면 초반에 이야기된 현재 민사집행법상 생계에 필요한 금액인 월 185만 원에 못 미치는 액수입니다. 그러니 저 같은 경우는 국민연금만 기대고 있다간 노후에 생활고를 겪을 확률이 높습니다.

 

뭔가 다른 대책도 강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됩니다. 바로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으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노년층이 집을 담보로 맡기고 내 집에서 살면서 매달 연금을 받게 하는 국가가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아파트 한 채가 있다면 국민연금과 주택연금을 합쳐서 생계에 필요한 금액인 월 185만 원 정도는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주택연금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원하시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관련해서 국민연금 수령나이에 대한 포스팅도 링크로 남깁니다. 긴 글 읽어주시어 감사합니다.



국민연금 수령나이 간단 확인

 

국민연금 수령나이 간단 확인

경제 상황이 계속 정상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국민연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노후 생활을 위해 꼭 필요한 국민연금 수령나이 간단 확인 해 봅니다. 과연

thank.happydal.net

 

참고로 아래 포스팅은 국민연금과 더불어 노후 생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주는 주택연금에 관한 글입니다. 주택 소유자라면 국민년금과 주택연금만 잘 활용해도 노후 생활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참고하시어 노후대비에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주택연금 수령액, 가입조건>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가입조건 쉽게 정리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노인 인구의 경제능력이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으로는 물론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노인층의 경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주택연금 수

thank.happydal.net

<주택연금 중요 개정사항>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간단 정리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노인층의 안정된 경제생활을 위해 주택연금의 제도가 더욱 좋게 보완되었습니다. 주택연금 개정 중요사항 간단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금융위원회가 발표한 내용에 의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