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너무 쉬워요

집콕 시대. 덕분에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시간이 늘었습니다. 이제는 tv도 아니고 유튜브가 대세인 시대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다운로드해서 언제고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이 있기 마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너무 쉬운 방법 알려드립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프로그램 같은 건 필요 없습니다. 무척 간단하니 아래 그림들을 보며 한 번만 읽어보시기만 하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 보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1.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다운받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 주소 맨 앞에 알파벳 ss자를 추가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주소 앞에 알파벳 s자를 두 번 붙입니다.  위 사진에 ss를 붙인 것이 보이죠. 원 안의 주소입니다. youtube 앞에 붙이는 겁니다. 보통 유튜브 동영상 주소는 https://www.youtube.com/dklshflw 이런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주소 앞글자인 youtybe 앞에 ss를 입력해 주는 겁니다. https://www.ssyoutube.com/dklshflw  이런 식으로 ss자를 추가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다운로드 구입할 필요도 없습니다.

2. 변환 페이지로 이동

 

ss자를 붙이고 엔터를 치면 위의 화면으로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원안의 다운로드 받으라는 표시가 나타나게 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3.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새로운 창이 열리며 저장할 것인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냥 '저장'을 누르시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본인이 알아보기 편한 다른 곳에 저장하고 싶으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바탕화면 처럼 눈에 잘 띄는 곳이나 동영상만 따로 모아두는 폴더가 있다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눌러 해당 위치에 저장해 주면 됨니다. 아래에 주의할 사항이 있으니 계속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꼭 유튜브에 들어가서 ss자를 추가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사이트에 바로 접속해서 동영상 주소를 검색창에 넣고 검색을 해도 됩니다. 해당 사이트 링크 주소를 아래에 남깁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곳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참조: 웹사이트 이름을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저장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SaveFrom.Net의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는 비디오 또는 음악을 신속하고 무료

ko.savefrom.net

 

2. 주의할 점

이 방법을 이용하 실 때 한 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영상들은 각기 저작권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다운로드한 영상을 상업적으로 이용한다거나 재 배포를 한다거나 하시면 안 됩니다. 본인 혼자서 감상하는 것은 괜찮겠지만 재배포 시에는 법적 제재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방법이니 혼자서만 보신다면 문제는 없을 겁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콕 시간이 늘고 외부 활동이 줄어들면서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늘어났습니다. 대개는 시간 때우기용이 많으나 자기 계발이나 중요한 전문지식을 보여주어 참고할만한 영상들도 많습니다. 이런 영상들은 컴퓨터에 보관하여 두면 좋을 겁니다. 매번 유튜브에서 해당 영상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중요한 동영상은 다운로드하셔서 보관하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너무 쉬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유튜브 시청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