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야간개장 무료 입장 꿀팁

경복궁 야간개장이 4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5월 31일까지입니다. 낮에 봐도 멋진 고궁인데 야간에 찬란한 조명을 받으면 더 환상적인 분위기가 됩니다. 비록 코로나 시국이지만 입장 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마스크 등 개인 방역을 준수하면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니까 야간개장을 하는 것이죠.

 

 

사진에서 보듯 야간의 경복궁은 정말 환상적입니다. 제한 인원만 입장이 가능하니 꼭 예매하시고 경복궁 야간 풍경 관람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을 보시려면 당연히 입장료를 내야 합니다. 그러나 경복궁 야간개장 무료입장 꿀팁이 있습니다. 꿀팁을 알려드리겠으니 요긴하게 사용하시고 경복궁에서 좋은 추억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경복궁 야간개장

 


1. 경복궁 야간개장 개요

* 야간개장 기간 : 2021년 4월 1일(목) - 5월 31일(월)

* 개방시간 : 19;00 - 21:30(입장 마감은 20:30)

* 미개방일 : 매주 월요일, 화요일, 4월 30일(금) / 5월 3일과 4일은 개방(제7회 궁중문화 축전 기간 중)

위 설명처럼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야간개장을 합니다. 야간개장을 하지 않는 날은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그리고 4월 30일(금요일)입니다. 단 제7회 궁중문화 축전 기간 중인 5.3일과 5.4일은 개장합니다.

 

 


2. 관람권 구입 방법

* 판매수량 : 1일 2000명까지

* 구      입 : 1인당 최대 4매

* 인터넷 예매 : 1,700매(관람 당일 예매 불가) 11번가 티켓에서 예매 가능 (http://ticket.11st.co.kr)

* 현장 발권 : 300매 (선착순으로 65세 이상 어르신과 외국인만 가능)

기본적으로 인터넷 예매를 해야 합니다. 인터넷 예매는 11번가(https://ticket.11st.co.kr)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현장 발권도 있긴 하나 65세 이상 어르신과 외국인에 한합니다. 그러니 경복궁 야간개장에 가시려면 꼭 인터넷으로 예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으로 예매를 한 경우에는 현장 수령 무인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매 후 입장권 배송도 가능)

 


3. 관람요금

* 관람요금 : 3,000원

* 무료대상 : 무료 관람권 발권 / 관련 등록증 필참.
 - 보호자 동반한 6세 이하 영, 유아(보호자는 예매 필수)
 - 국가유공자 본인 및 배우자
 - 중증장애인 본인 및 동반 1인
 - 경증장애인 본인
 - 국가유공자 본인 
 - 한복 착용자

관람료는 1매가 3천 원입니다. 무료 관람이 가능한 분들도 있습니다. 국가 유공자나 장애우들입니다. 그러나 일반인도 무료 관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4. 무료 입장 꿀팁

무료 입장 꿀팁 : 한복 착용

경복궁 야간개장 무료 입장 꿀팁이 있습니다.
바로 한복 착용입니다. 한복 착용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예매도 필요 없고 당일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현장 발권 300매에 해당되지 않으니 한복만 입으면 프리패스입니다.

 


5. 주위사항

한복을 입을 때는 반드시 상의와 하의를 모두 차려입어야 합니다. 즉 격식 있게 차려입어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자연스럽게 한복 저고리와 치마를 모두 입게 됩니다. 그러나 남성의 경우 두루마리를 입었으나 하의가 일반 바지라 입장하지 못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그러니 대충 입지 마시고 상의, 하의 꼭 잘 차려 입고 가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짚신까지 신을 필요는 없겠죠?)

 

물론 경복궁 주변에서 한복을 대여해 입으면 입장료보다 비쌉니다. 한복 대여료는 시간에 따라 1만 원에서 2만 원 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평상복보다 한복을 입으면 더 추억에도 남고 좋은 사진도 많이 남길 수 있습니다. 많은 외국인에게 한복은 한국 것이라는 홍보도 됩니다. 한복 대여료가 들지만 그래도 더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집에 한복이 있다면 굳이 대여할 필요도 없고 집에 있는 한복을 입으면 됩니다.

 

경복궁에서 야간 조명을 받으며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 10장 중에 5장 이상은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을 겁니다. 특히 요즘은 중국의 한복 공정도 있어 외국인이 많이 찾는 경복궁에서 한복 입은 사람이 많으면 역시 한복은 한국 것이라고 자연스레 홍보가 될 수 있습니다. 무료관람에 애국까지 하는 일석이조입니다. 경복궁 야간개장에서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