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장상피화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이름도 희한하고 발음도 힘든 질병으로 위암과 연관이 있는 질병입니다. 오늘은 장상피화생 치료법과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상피화생이란?

이 질병은 쉽게 말해 위 점막이 소장이나 대장의 점막과 비슷한 세포들로 덮이는 것을 말합니다. 만약 이를 제대로 치료하지 않으면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 합니다. 왜 이런 증상이 생기는지는 아직 명확히 규명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만성 위염과 헬리코박터 감염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장상피화생 증상

이 질병이 무서운 게 일반적인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병을 키우기 쉽습니다. 보통은 건강 검진 때 위 내시경을 통해 발견되곤 합니다. 그럼에도 장상피화생의 증상으로 볼 수 있는 것들은 잦은 트림이나 식욕저하, 속이 더부룩하거나 메스꺼움, 속 쓰림, 검은색 변과 심한 구취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이 있다고 다 장상피화생은 아니고 정확하게는 위 내시경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건강검진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2021년 무료건강검진대상자 분들은 꼭 기한 내에 건강검진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국가에서 시행하는 건강검진만 정기적으로 받아도 웬만한 질병은 잡아낼 수 있습니다. 

 

장상피화생 치료법

이 질병은 위암으로 발전할 수 있으므로 적시에 치료해야 합니다. 이 질병을 일으키는 대표적인 원인으로 지목받는 것이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제균 치료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균을 없애주는 것이 일반적인 장상피화생 치료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울러 만약 내시경을 통해 이 질병이 발견되었다면 위암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정기적인 위내시경 검사는 필수입니다.

 

장상피화생 예방법

이 질병은 만성 위염과 연관이 있기에 위에 부담을 주는 식습관을 개선해야 합니다. 특히나 염분 섭취를 최소로 줄여줘야 합니다. 또한 과일과 채소를 적당히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마치며

장상피화생은 위암의 발병률을 10배나 높인다고 합니다. 그만큼 무서운 질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성 위염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방치하거나 식습관을 개선하지 못하면 장상피화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도한 음주를 금하고 스트레스를 자 해소하고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고 야채와 과일을 많이 섭취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위에 부담을 주는 행동을 자제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정기적인 위 내시경 검사가 중요합니다.

 

이상으로 장상피화생 치료법과 증상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백세 이루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