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누군가와 이야기할 때 곤혹스러운 건 상대의 입냄새가 심할 때입니다. 그러나 나의 입냄새도 심할 수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불편하게 하는 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끝까지 잘 읽으시어 상쾌한 대화를 회복하시기 바랍니다.

 

 

입냄새가 나는 근본 원인은 잇몸질환 때문입니다. 잇몸에 질환이 있으면 그 영향으로 입냄새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잇몸질환을 없애는 것이 입냄새를 없애는 근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입냄새를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1. 스케일링 :

입냄새 없애는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의료보험도 적용돼서 일 년에 한 번은 보험혜택으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케일링으로 치석을 제거해야 합니다. 치석은 아시는 대로 음식 찌꺼기가 굳어진 것이기에 냄새도 나고 나쁜 세균이 증식할 수도 있습니다. 그덕분에 잇몸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데 잇몸 염증 냄새로 인해 대화가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스케일링만 정기적으로 받아도 웬만한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도 있으니 꼭 정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2. 잇몸치료 :

나이가 들면 잇몸이 나빠지기 시작합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대다수가 잇몸질환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잇몸질환을 나쁜 세균으로 인해 생기는데 스케일링만으로 안 될 때는 잇몸치료를 통해 치료해야 합니다. 어느 병원이든 마찬가지이지만 특히 치과는 더 거부감이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치료를 미루다가 발치에까지 이르는 사태가 많다고 하니 잇몸에 이상이 생기면 지체 없이 치과를 찾아야 합니다.

 

3. 혀 닦아 주기 :

혀를 거울에 비추어 볼 때 허옇게 보인다면 박테리아가 혀를 덮고 있는 것이라 합니다. 이럴 때는 칫솔질을 할 때 혀도 닦아주면 됩니다. 요즘은 혀를 청소하는 도구도 있으니 이런 것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4. 금연 :

입냄새의 가장 큰 주범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흡연은 입안을 건조하게 해서 세균이 왕성하게 번식하게 된다고 합니다. 흡연을 하고 양치를 하면 냄새가 제거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으나 근본적으로는 금연을 해야 합니다.

 

압냄새 없애는 법

5. 커피 줄이기 :

커피, 그중에서도 경험상으로는 믹스 커피가 입냄새에 더 안 좋은 거 같습니다. 하루 한잔 정도로 줄이고 대신 물을 많이 마시라고 하는데 믹스커피는 하루 한잔도 안 좋은 거 같습니다. 믹스커피를 즐긴다면 중단하고 정 마시고 싶으면 원두커피로 바꾸어야 합니다.

6. 껌 :

사람을 만나야 하는데 입냄새가 난다면 당장 효과를 보는 것은 껌입니다. 껌은 입냄새를 덮어주고 침 분비를 활발하게 하여 세균을 제거하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단 무설탕 껌으로 고르시기 바랍니다.

7. 구강청정제 :

구강청정제를 입냄새 제거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만남이 있을 경우 효과를 보긴 하지만 구강청정제에 있는 알코올 성분이 입안을 건조하게 해서 오히려 냄새를 심하게 한다고 합니다. 구강청정제를 사용할 때는 알코올 성분이 없는 것으로 골라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입냄새 없애는법 7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이대로만 잘 시행해도 입냄새나 잇몸질환으로 고생하는 일은 덜 수 있습니다. 잘 실천하시어 구강건강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배연정 췌장 절단. 췌장암과 당뇨 잡는 가바쌀

 

배연정 췌장 절단. 췌장암과 당뇨 잡는 가바쌀

배연정 췌장 절단 배연정 씨 아시죠. 왕년의 인기 개그우먼. 권귀옥 씨와 더불어 한국의 대표 여성 코미디언이었죠. 왕년의 인기 여성 코미디언 배연정 씨가 과거 췌장을 절단했었다고 합니다. 2

thank.happydal.net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동양에서는 쾌면, 쾌식, 쾌변, 이 세 가지가 건강의 기본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 쾌변에 해당하는 건강 정보를

thank.happydal.net

가바쌀 효능 가바쌀 먹고 있습니다.

 

가바쌀 효능 가바쌀 먹고 있습니다.

당뇨 잡는 가바쌀. 고령화 시대를 위협하는 당뇨병. 그 당뇨병을 잡는다고 하는 가바쌀 효능, 먹는 법, 효과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집사람이 갱년기 때문인지 당뇨가 정상보다 높게 나오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