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초간단

블로그 등 인터넷에 글을 슬 때 사진을 올리게 됩니다. 그런데 사진의 용량이 크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초간단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요즘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로그 말고도 구매대행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나 쇼핑몰에 사진을 올릴 때 사진 용량이 크면 로딩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럴 경우 방문자들은 금세 떠나고 말지요. 구글 SEO에도 좋지 않습니다. 사진 파일의 용량이 클 경우 편집 툴을 이용하여 줄이기도 하는데 여기 아주 간단하게 줄이는 방법이 있습니다. 초간단하니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1. 아래 tinypng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tinypng.com/

 

TinyPNG – Compress PNG images while preserving transparency

Make your website faster and save bandwidth. TinyPNG optimizes your PNG images by 50-80% while preserving full transparency!

tinypng.com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간단하게 여러 장의 사진의 용량을 한 번에 줄일 수가 있습니다.

 

2. 용량을 줄이길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원안을 누르면 사진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이 있는 폴더를 찾아서 원하는 사진들을 선택해 줍니다. 한 번에 20장, 각 사진마다 최대 5MB까지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5MB가 넘으면 처리가 안 됩니다. 5MB면 용량이 꽤 큰 편이니 웬만한 사진은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가 다 될 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되면서 각각의 사진 파일 용량을 줄여 줍니다.

4. 용량 줄이는 작업이 끝났으면 다운로드를 해 줍니다.

 

왼쪽 원안이 원래의 사진 파일 용량입니다. 오른쪽 원안처럼 사진 파일 용량이 줄어졌습니다.

맨 위의 사진 같은 경우 원래 파일 용량이 499.7KB였는데 226.9KB로 줄었습니다. 두 번째 사진은 1.3MB였는데 631.0KB로 사진 파일 용량이 줄었습니다. 작업이 끝나면 판다가 두 손을 번쩍 들고 축하해 줍니다. 끝났으면 아래 원안의 'download al'l을 눌러 줍니다.

5. 압축을 받습니다.

앞에서 'download all'을 눌러주면 작업이 끝난 사진들을 자동으로 압축해 줍니다. 압축만 풀어주면 됩니다.

6. 마지막으로 압축을 풀어줍니다.

 

아래 사진처럼 압축을 풀어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이제 인터넷에 글을 쓰실 때 압축 해제된 사진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가벼워진 사진들로 인해 페이지 로딩 속도도 빨라집니다. 보통 '다운로드' 폴더에 압축 해제된 사진들이 저장됩니다. 글을 쓰실 때 그 폴더에 들어가 사진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초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알아두면 좋은 요긴한 정보들입니다.

 

착한티비 다운로드 방법

 

착한티비 다운로드 방법

착한티비 들어보셨나요? 요즘 같은 집콕 시대에 딱 좋은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tv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착한티비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 어플은 지상파는 물론 웬만한 종편도 다

thank.happydal.net

해외축구 무료중계 사이트 각티비 보는 방법

 

해외축구 무료중계 사이트 각티비 보는 방법

얼마 전 착한티비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렸습니다. 착한티비는 지상파, 종편 가리지 않고 200여 개 가까운 채널을 볼 수 있는 아주 요긴한 어플입니다. 이번에는 무료로 스포츠를 전문으로

thank.happydal.net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노령화 시대가 되면서 노후대비로 국민연금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과연 내가 얼마나 국민연금을 받게 될지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간단 방법 알려드립니다. 노령화 시대로 접어들면

thank.happydal.net

무료영화 보는 곳.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무료영화 보는 곳.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무료 영화 이것만 보시면 됩니다. 이거 저거 힘들게 찾지 마세요. 금방 막히는 사이트, 이상한 사이트 보실 거 없습니다. 대신 최신 영화는 아닙니다. 최신 영화를 무료로 본다는 자체가 불법입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