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 8가지, 부작용도 알고 먹어야

과연 토마토는 과일일까요 채소일까요?

 

실제 이 논쟁이 미국에서 있었습니다. 정부와 업자 간에 간에 이를 두고 논쟁이 있었다고 합니다. 결론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미국의 법원에서는 토마토는 채소라고 판결을 내렸다고 합니다. 그것도 대법원의 판결이라고 합니다. 

 

토마토 효능 8가지

채소든 과일이든 그것이 뭣이 중한디!!

 

그렇죠. 과일이든 채소든 그게 중요한 게 아니라 몸에 좋다는 것이 중요겠죠.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다 알고 있지만 토마토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야 건강에 더 효과적이겠죠.

 

그래서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점이 더 많더군요.

 

토마토에 어떤 좋은 점들이 있는 지 함께 보시죠.

반응형

 

토마토에는 많은 성분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 한 개를 먹으면 하루 필요량의 절반을 먹는 것과 같다고 하니 보이면 무조건 먹어야 합니다.

 

그 외에도 여러 가지 성분이 있습니다. 사과산, 구연산, 아미노산, 호박산, 루틴, 당질, 단백질, 인, 회분, 철,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B2, 식이섬유 등이 들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영양소가 있기에 뉴욕타임스는 세계 10대 건강식품의 하나로 토마토를 선정했습니다.

 

 

토마토 효능 1. 피부에 좋다

빨간 토마토는 의사들이 싫어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좋은 영양소가 많다는 것입니다.

 

특히 자라는 청소년들이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청소년들의 고민인 여드름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비타민이 풍부히 들어 있어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에 좋으니 여성분들이 즐겨 섭취해야 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탄력있는 동안 피부를 원한다면 고혼진으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이번 여름은 엄청난 폭염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피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를 지켜준다고 소문이 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에

thank.happydal.net

 

토마토 효능 2. 항암에 좋다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에 주 성분인 라이코펜에 그런 효능이 있습니다. 라이코펜에는 암세포의 생성이나 성장을 막아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활성산소가 건강에 안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 활성산소로 인해 피부가 노화되기도 하고 암세포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폐암과 위암, 전립선암의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하니 남성분들도 많이 드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유방암에도 좋다고 하니 여성분들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러트거스트 대학의 실험에서 폐경기 여성 70명을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토마토가 유방암 예방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아래 관련 기사를 참고하세요.

 

토마토 효능 3. 소화 증진에 좋다

반응형

 

평소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특히 토마토를 많이 드시면 좋습니다.

 

토마토의 구연산 성분이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를 증진시키고 장운동을 촉진시켜줍니다.

 

토마토 효능 4. 골다공증도 예방해 줍니다

토마토에 있는 비타민K 성분은 골다공증의 예방에 좋습니다. 비타민K가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점점 들어가 골다공증이 걱정된다면 토마토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운동으로 깽깽이 운동이 있습니다. 한쪽 발로 깽깽이 하듯 하면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하니 토마토 섭취와 함께 깽깽이 운동을 병행하시기 바랍니다.

 

깽깽이 운동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다공증에 예방하는 깽깽이 운동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깽깽이 운동

골다공증은 나이가 들면서 일어나는 노화 과정의 하나입니다. 보통은 20대와 30대에 뼈의 밀도가 가장 높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는 조금씩 밀도가 낮아진다고 하는데 여성은 특히 폐경 이후로 처

yongssam.tistory.com

 

토마토 효능 5. 눈 건강에도 좋다

비타민 A 성분은 사람의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의 피로를 풀어주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반응형

 

베카트로인 성분이 비타민 A로 변화되면서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주어 눈 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마토 효능 6. 면역력에 좋습니다

요즘 코로나로 전 세계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백신은 개발되었지만 바이러스의 확산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자가 면역력이 중요함은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신체의 독소를 배출시키고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면역력에 좋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비타민 A와 C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줍니다. 

 

시절이 시절인 만큼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더 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완전 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완전 정리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이 1년이 넘도록 계속되고 있습니다. 백신이 나왔으나 코로나가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스스로 자기 건강을 지키는 게 최선입니

thank.happydal.net

 

토마토 효능 7. 빈혈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성분들 중에 빈혈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철분제를 구입해서 복용하시기도 합니다.

 

그런 분들은 토마토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토마토에 많이 있는 비타민 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특히 토마토를 생으로 드시면 빈혈 예방에 좋은 비타민C와 엽산, 철분을 파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토마토 효능 8. 폐 건강에도 좋습니다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 토마토가 폐 건강에도 좋습니다.

 

토마토의 성분들은 오랜 흡연으로 손상된 폐를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래저래 토마토는 자주 섭취하는 게 건강에 좋습니다.

 

주의해야 할 토마토 부작용

토마토를 드시다 보면 초록색 씨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 초록색 씨가 아토피나 피부 가려움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는 몸을 차 게하는 성질이 있어서 평소 몸이 찬 분들도 삼가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산성이 강하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분들도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토마토 효능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토마토는 생 토마토를 익혀서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중요한 성분인 라이코펜을 더 섭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마토 섭취로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관절염 종류와 관절염에 좋은 음식 추천 정보

 

관절염 종류와 관절염에 좋은 음식 추천 정보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는 데 그중에서도 관절 문제는 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절 문제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thank.happydal.net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아시죠? 걷기만 해도 적립이 쌓이는 앱입니다. 토스 만보기 앱 설치하고 건강도 챙기고 적립금도 모아 보세요.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thank.happydal.net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이번 여름은 엄청난 폭염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피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를 지켜준다고 소문이 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에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