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에 좋은 음식 증상,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는 데 그중에서도 관절 문제는 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관절 문제로 고생하고 계시다면 이 글을 잘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관절염에 좋은 음식 증상 추천 정보에 대해 알아봅니다. 통증으로 나를 괴롭히는 관절염의 종류와 증상, 좋은 음식 등에 관한 정보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실까요?

 

나이 드신 주변 분들을 보면 많은 분들이 관절로 고생하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무릎 관절염 환자의 70% 이상이 폐경기 여성이라는 수치가 있습니다.

 

남성이든 여성이든 나이가 들어 무릎이나 손목 등의 관절에 힘이 없으면 생활 자체가 매우 힘이 듭니다. 그래서 평소에 관절에 좋은 식품들로 식단을 꾸려야 합니다.

 

먼저 관절염의 종류부터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관절염 개선 식품 정보를 먼저 보시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바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 관절염 해방 필수 식품들 ※
(미국 관절염재단에서 추천하는 음식)

특히 요즘은 관절에 좋은 건강식품들이 많아지면서 관련 회사 홈페이지에서 무료 건강 상담 및 자가 진단까지 해볼 수 있으니 이용하시면 일석이조인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회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절염, 수술없이 통증 완화 '호관원' 자가진단테스트

 

관절염의 종류

1) 골관절염

일반적으로 40세부터 시작해서 60세에는 약 50%의 사람에게서 증상이 나타나며 가장 흔한 관절염 증상입니다. 뼈 끝 부분에 있는 연골이 닳아서 없어지는 상태를 말합니다.

 

골관절염은 가장 흔한 관절 질환으로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기 때문에 퇴행성 관절염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 질환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대략적으로 나이, 유전적 요소, 환경적 요소가 작용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런 여러 원인에 의해 연골 탄력성이 없어지고 파괴가 되며 이에 의해 떨어져 나간 연골 조각에 의해 염증이 일어나게 되는 데 특히나 손가락 관절, 척추, 무릎 관절 등에 잘 발생하고 있습니다.

 

 

골관절염의 주된 증상은 통증입니다. 그런데 이 통증은 관절 운동 시 악화되며 휴식을 취하게 되면 좋아집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주먹이 잘 안 쥐어지고 뻣뻣한 증상이 있지만 류마티스 관절염과 달리 오래가지 않고 30분 내에 풀어집니다.

 

무릎의 경우는 처음에는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다가 나중에는 평지도 걷기 힘들어지고 다리가 “O”자형으로 휘기도 합니다.

 

※ 평소 관절 건강을 위해 적당한 걷기가 좋습니다. 관절 건강을 위해 만보기 설치하세요.

용돈까지 주면서 관절 건강을 지켜줍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 드립니다.

 

 

  

2) 류마티스 관절염

류마티스 관절염은 활막의 염증을 특징으로 하며 주로 30, 40대에 잘 발생하는데 여성이 남성보다 3배 더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의 대표적인 질환이며 환자의 염증세포가 관절을 공격해서 나타나게 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 생기면 피로를 느끼고, 아침에 관절이 뻣뻣한 느낌을 받습니다. 손과 발의 작은 관절을 잘 침범하고, 침범된 관절은 열이 나고 붓고 아파 관절을 움직이기가 힘들 정도가 됩니다.

 

평소 관절 통증을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하십시오. 해외의 글을 가져와 봤습니다.

 

 

증상이 수년 동안 지속되며 손가락, 손목, 팔꿈치 등 여러 관절을 침범해서 결국에는 연골, 뼈, 힘줄, 인대 등에 손상을 가져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특징은 좌우 관절이 대칭적으로 침범되는 것인데 증상이 심하게 되면 입맛이 없어지고 체중이 줄며, 열이 나기도 하고 온몸이 안 아픈데 없이 쑤시기도 하며 기운이 하나도 없는 전신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부 환자에게서는 침샘과 눈물샘에 염증이 생겨 입이 마르고 눈이 뻑뻑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3) 통풍

통풍은 중년 남성에서 흔한 요산에 의한 관절염입니다. 관절이 갑자기 벌겋게 부어오르면서 심한 통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통풍의 원인과 치료 방법 무엇일까요?

 

통풍 환자들은 혈액 속에 요산이 너무 많아 이 요산이 관절이나 여러 조직에 쌓이고 이 요산 결정이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통풍은 어떤 연령에서도 일어날 수 있지만 대개 40 ~ 50세 사이의 남자에게서 잘 발생합니다.

 

통풍은 완치되는 병은 아니긴 하지만 약물로서 조절이 잘되는 질환이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통풍의 급성 발작이나 이에 따른 관절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간혹 건강 검진에서 요산 치가 증가되어 있어 통풍인가 궁금해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혈액검사 상 요산 치가 증가되어 있어도 아무런 증상이 없으면 통풍이 아닙니다.

 

 

4) 강직성 척추염

강직성 척추염은 주로 척추를 침범하는 관절 질환으로 허리를 움직이고 구부리는데 이용되는 관절이나 인대에 염증이 생깁니다.

 

염증에 의해서 통증, 뻣뻣함의 증상이 생기고 이런 증상은 대개 허리 부분에서 시작되어 등, 가슴, 목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다른 원인의 요통과는 달리 쉬는 경우 더 심하고 움직이거나 운동을 하게 되면 통증이 좋아지게 됩니다.

 

나중에는 관절과 척추가 서로 붙어 버려 척추는 뻣뻣해지며 구부릴 수 없게 되며, 고관절, 어깨, 무릎, 발목과 같은 다른 관절에도 염증이 올 수 있습니다.

 

강직성 척추염의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아요. 강직성 척추염은 16-35세 사이의 젊은 남자에게 많이 나타납니다. 여성에서는 비교적 드물고 증상도 심하지 않아서 진단이 어렵다고 합니다. <출처 - 삼성병원 자료>

 

관절염 증상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염 중에서 가장 흔한 증상일 겁니다. 나이가 들면서 연골이 마모되어 생기는 염증으로 인한 증상입니다.

 

꼭 나이가 들어서만이 아니라 어떤 이유로 연골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관절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관절염 증상으로는 대표적인 것이 무릎 통증입니다. 오후에 더욱 통증이 심해지곤 합니다. 무릎에 물이 찬 분들을 간혹 보게 되는데 관절염이 계속되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관절염의 특색이 통증이 계속되는 게 아니라 아프다 말다를 반복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 참으면 괜찮아진다고 하면서 관절염을 키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절염에 걸리면 통증으로 괴롭게 되고 일상생활도 불편해집니다.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전의 어르신들은 돈도 없고 병원도 부족하던 시대라 더욱 통증을 참아가며 나이가 들어 어쩔 수 없는 현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다 치료 시기를 놓쳐 고통스럽게 생활하시곤 했습니다.

 

지금은 의료 기술도 많이 발전했고 경제 상황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졌기에 증상을 보이면 빨리 손을 써야 합니다.

 

관절염 개선 추천 음식

의성이라 불리는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약으로도 못 고친다.'라고 했습니다. 그만큼 병의 치료에 음식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에도 좋은 음식들이 있습니다. 정도가 심하지 않은 분들은 평상시의 운동과 함께 관절염에 좋은 음식 섭취에 신경을 쓴다면 미리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을 겁니다.

 

관절염 개선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봅니다. 잘 보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 관절염 해방 필수 식품들 ※
(미국 관절염재단에서 추천하는 음식)

 

 

관절염의 개선을 위해서는 일주일에 3번 정도는 30분 정도씩 걷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타기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게 되면 관절 주변의 근육이 발달해서 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양반다리 자세는 지양하고 추운 날씨에는 무릎을 보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절 건강에 도가니탕이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효과를 보려면 매우 많은 양의 도가니 탕을 먹어줘야 합니다. 그래서 현대에는 영양분을 농축시킨 영양제를 섭취하는 게 보통입니다.

 

평소 예방을 위해서는 식품을 통한 영양분 섭취가 좋으나 이미 질병이 진행되고 있다면 좋은 성분이 농축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관절엔 MSM, NAG

관절 통증과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은 MSM과 NAG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 보시면 이 성분들이 관절에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절염에는 NAG나 MSM 같은 성분으로 만들어진 건강식품들이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이만기의 호관원, 김연자의 관절보궁과 기타 제품들은  이 성분들 중 하나 혹은 둘 다를 주 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관절염에 효과가 좋다고 하는 NAG와 MSM으로 만들어져 관절염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인기 있는 관절 제품에 대한 설명을 아래에 남겨 드립니다.

 

특히 시중의 관절염 건강식품 중에서는 관절보궁이 MSM과 NAG를 모두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침 프리미엄  출시 기념 이벤트 중인 거 같으니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나이 들어 관절염이 있으면 일상이 더욱더 힘들어집니다. 예방과 빠른 대처가 최선입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건강백세하시기 바랍니다.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요즘 탤런트 김민정이 모델로 나오는 고혼진 화장품이 여성들 사이에서 화제입니다. 피부를 빛나고 탄력 있게 해준다는 소문 때문인데요. 과연 그렇게 좋은 지 알아 보았습니다. 피부 탄력이 줄

thank.happydal.net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 튼튼 백세 건강. 관절염을 잡아 보자

 

관절염에 좋은 음식, 관절 튼튼 백세 건강. 관절염을 잡아 보자

관절염 때문에 많이 불편하시죠? 65세 이상 인구의 80%가 겪는 관절염! 알아야 이깁니다. 관절염을 이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관절염의 종류와 증상, 그리고 관절염에 좋은 음식을 아래 링크에

thank.happydal.net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2가지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2가지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생겨 삶의 질이 떨어진다. 이때 약을 먹는 것도 방법이지만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래에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