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

 

삼천리 금수강산 우리나라입니다. 요즘은 무궁화 꽃이 전 세계에 피어 있기도 합니다. 오징어 게임이라는 넷플릭스 드라마가 전 세계에서 1등 돌풍이 일면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가 모든 나라에 울려 퍼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가을이면 단풍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2021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백담사 단풍

먼저 제가 본 가장 아름다웠던 단풍을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솔직히 단풍 구경을 많이 해 보진 않았습니다. 그러나 다른 곳을 가보지 않았어도 백담사 단풍이 단연 으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10여 년 전 회사에서 이맘때쯤 가을 나들이로 백담사에 갔습니다. 백담사에 가기 위해서는 버스를 타고 가야 했습니다. 마을에서 백담사까지 가는 길이 꽤 길었습니다. 계곡의 좁은 길을 따라 버스를 타고 한참을 올라가야 합니다.

 

 

그런데 버스를 타고 백담사까지 올라가는 계곡 길이 글자 그대로 무릉도원이었습니다. 마침 단풍이 절정인 시기였는지라 정말 아름다웠는데 글로 어떻게 표현을 못하겠습니다. 버스에서 창밖을 보며 모두가 탄성만 지를 뿐이었습니다.

 

단풍을 좋아하시지만 아직 백담사 단풍을 보지 않으셨다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인터넷에 있는 백담사 계곡 단풍 사진을 봤지만 현장의 아름다움을 십 분의 일도 표현 못하고 있습니다. 꼭 눈으로 직접 그 벅찬 아름다움을 보시길 강력 또 강력 추천드립니다.

 

2021 단풍 절정시기

장소별 2021 단풍 절정시기

2021 단풍 절정시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1 단풍 절정시기

 

위 사진에서 보시듯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가 전국 명산의 단풍 절정시기입니다. 강원도 쪽의 산은 이미 단풍이 시작되었고, 중부 이하의 산들은 10월 초순부터 단풍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대략 10일에서 15일 이내에 단풍이 절정으로 물들게 됩니다. 위 사진은 단풍이 시작되는 시기가 아닌 절정시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금강산의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14일입니다. 그러나 금강산은 갈 수가 없으니 설악산을 보겠습니다. 설악산의 단풍 절정시기는 10월 17일입니다. 오늘이 10월 5일이니 10여 일 후면 설악산의 단풍이 최고조에 이르게 됩니다. 올해 단풍 구경을 가실 계획이라면 이 시기에 맞추어 백담사 계곡의 단풍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창덕궁 후원(비원)

 

그리고 단풍으로 유명한 또 다른 산인 내장산은 11월 7일이 최고로 아름다운 단풍을 보여주는 시기입니다. 서울 시민들이 자주 찾는 북한산은 10월 28일이 최고 단풍 절정시기입니다.

 

명산인 지리산은 10월 21일이 절정이고 계룡산은 10월 28일 그리고 제주도의 한라산은 10월 30일이 절정인 단풍을 만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서울단풍 명소

 

서울에도 많은 단풍 명소가 있습니다. 서울뿐 아니라 어느 도시나 고장에 가도 단풍이 참 이쁜 곳들이 있습니다. 그 주에서 서울에서 단풍 구경으로 가 볼만한 곳을 몇 군데 들 수가 있습니다.

창덕궁 후원

창덕궁 후원은 일명 비원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곳이죠. 비원이라는 이름이 일제에 의해 만들어진 이름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한일합방이 되기 전의 대한제국 시기의 고종실록에 비원이라는 이름이 나온다 하니 거로 보면 일제와 연관이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창덕궁 후원의 단풍 경치도 참 볼만 했습니다. 서울 사시는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덕수궁 돌담길

덕수궁 돌담길도 단풍 구경을 하기 좋은 곳입니다.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광화문 강북삼성병원으로 이어지는 길이 참 고풍스러움과 현대가 어우러져 걸을만한 길입니다. 특히나 그 길은 곳곳이 역사적 현장이라 미리 사전 지식을 쌓고 간다면 더욱 뜻깊고 즐거운 단풍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단풍 명소

이 외에도 석촌호수, 낙산사, 남산, 서울숲, 월드컵 경기장 부근 하늘 공원, 북한산 등등 참 많습니다. 제가 든 곳 말고도 찾아보면 많습니다. 동네마다 있는 공원이나 구청 같은 지자체에서 조성한 길들도 조그맣지만 볼만한 곳들이 꽤 많습니다.

 

마치며

가을이 본격적으로 익어갑니다. 이제 감나무에 이쁘게 감이 열리고 있습니다. 산마다 옷을 갈아입으려 하고 있고요. 코로나로 인해 예전처럼 단풍놀이를 맘 놓고 갈 수 없는 시대이긴 하지만 이제 곧 위드 코로나 시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11월부터는 우리나라도 위드 코로나로 전환한다고 하는데 그렇게 되면 단풍 구경도 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건강 안전이 우선이겠죠. 위드 코로나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대처법은?)

 

시대가 시대인지라 멀리는 못 간다 해도 사시는 곳 인근에 멋지게 물든 단풍이 있는 곳이라도 자주 산책을 하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집 뒷산이 안산에 올라봐야겠습니다. 이상 2021 단풍 절정시기 총정리였습니다.

 

아래는 생활에 도움이 되는 글들입니다. 참고하시고 좋은 정보 얻으시기 바랍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 꿀팁 총 정리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사용 꿀팁 총 정리

상생소비지원금이란? 전 국민의 88%가 대상인 국민지원금과는 별개로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해당되는 지원금이 상생 소비지원금입니다. 올해 2분기(4월에서 6월까지)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

thank.happydal.net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쉬운 방법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 쉬운 방법

우리나라의 65세 이상 노령인구 비율은 16.6%로 세계 평균의 2배에 가깝습니다.(세계 평균 9.6%) 이렇듯 노령화 시대로 진입하여 노후대비로 중요한 수단인 국민연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국민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