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같은 사람이지만 개성이 다른 것처럼 피부도 사람마다 상태가 다릅니다. 그래서 피부 상태에 따라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고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이 있습니다. 피부별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인지 살펴봅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자신의 피부에 맞는 음식과 나쁜 음식을 판별해서 피부 관리에 도움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피부별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지성피부

지성 피부라고 해서 기름진 것을 피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도움 주는 음식 : 아보카도, 올리브, 생선

나쁜 음식 : 심하게 기름에 튀긴 음식, 가공 음식, 설탕, 붉은 고기류

 

 

여드름 피부

좋은 음식 : 비타민 C가 풍부한 음식, 블루 베리, 블랙베리, 과일, 아연이 많이 들어있는 어패류, 닭고기, 씨앗류, 도라지, 양배추.

 

건성 피부

기본적으로 매일 2L 이상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좋은 음식 :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 연어, 시금치, 브로콜리, 고구마

나쁜 음식 : 과도한 카페인, 알코올

 

 

복합성 피부

지성과 건성이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피부에는 탄수화물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좋은 음식 : 현미, 퀴노아, 그 외 곡류

 

칙칙한 피부

좋은 음식 : 리코펜이 풍부한 음식. 파파야, 구아버, 토마토, 적단 적 포도주, 다크 초콜릿

 

 

마치며

피부가 좋아야 젊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이 되면 특히나 건성인 분들은 가려움 때문에 고생하기도 합니다. 지성 피부는 여름에 괴롭습니다. 피부는 기본적으로 적절한 수분을 유지해야 하고 자외선에 노출을 피해야 합니다.

 

적절한 수분을 유지해 주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는 기능성 식품들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고혼진 화장품이나 여에스더 크림 등이 대표적일 겁니다. 이런 제품들은 효능이 좋은 대신 고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직 피부 노화가 진행되는 나이대가 아니라면 굳이 이런 제품에 의지하지 않고 적절한 수분 섭취와 자외선을 피하는 방법만으로도 피부의 젊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피부별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등을 구별하여 섭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만으로도 피부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피부별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잘 구별하여 젊은 피부를 오래오래 간직하기 바랍니다.

 

기사 원문 : 피부 유형별 최고 음식 VS 최악 음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