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 먹는 방법은?

단호박 좋아하시는 여성 분들 많으시죠? 맛도 좋지만 건강에도 좋아 많은 여성 분들이 즐기시는 식품인데요. 여성 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단호박 효능, 먹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단호박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단호박 효능, 먹는 방법

먼저 단호박 요늘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를 봐주세요.

반응형

 

단호박 효능 10가지

단호박 효능1. 위 건강에 도움

단호박의 펙틴 성분은 위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위 점막을 지켜주는 기능을 해요. 위염, 위궤양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하며 몸에 이로운 균을 증식시켜 대장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어요.

 

단호박 효능 2. 항암효과

단호박 효능 중에는 항암 효과도 있어요. 단호박에는 페놀산, 베타카로틴 등 여러가지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해요. 이로 인해 체내에 암세포가 생성하고 증식하는 것을 막아줘요.

 

단호박을 껍질째 섭취하게되면 특히 강한 항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호박 효능 3. 붓기 제거

조금만 먹어도 붓는 사람들이 있어요. 이는 나트륨 배출이 잘 되지 않아서인데요. 이러한 분들은 단호박을 드시면 좋아요. 단호박에는 붓기 제거에 효능이 있기 때문인데요.

 

단호박은 칼륨 성분이 많아서 몸 안의 노폐물이나 지나치게 쌓여 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어요. 이로 인해 붓기 제거 부종 제거에 효과적인데요.

 

단호박 효능 4. 피부 노화 방지

단호박에 포함되어 있는 각가지 비타민은 항산화 작용을 해줘요. 그래서 단호박에는 피부 노화방지 효능도 있어요. 특히나 껍질 부위의 페놀산은 각가지 암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해요. 페놀산은 껍질에만 있어요.

 

 

 

단호박 효능 5. 눈 건강

단호박은 눈 건강에도 좋아요. 예전엔 책을 많이 봐서 눈이 나빠지곤 했는데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인해 시력이 안 좋아지곤 해요. 단호박에는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어 눈 건강에 효능이 있어요.

 

단호박은 로돕신의 합성을 돕는 데 로돕신은 안구 세포를 형성하고는 것인데요. 때문에 눈 망막의 건강에 좋고, 눈의 피로를 해소해주는데도 좋아요. 그리고 항산화 작용에 탁월한 베타카로틴 성분도 포함하고 있어 안구의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어요.

 

단호박 효능 6. 면역력 강화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 있어요. 탄수화물과 섬유질과 각가지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시켜 줘요. 특히 강한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있는 유해한 세균의 번식을 방지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줘요.

 

그래서 환절기에 감기나 평상시 잔병치레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단호박을 드시면 좋아요.

 

단호박 효능 7. 변비 예방

단호박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요. 그래서 포만감을 높여주고 각가지 비타민군과 무기질은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물론 변비와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은 많아요.

 

변비와 다이어트에 대해 더 많이 아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를 참고해 보세요.

반응형

 

단호박 효능 8. 심혈관 질환 감소

단호박 다른 호박에 비해 베타카로틴이 10배가량이 풍부해요.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물질인 카로노이드의 일종인데요. 주로 세포 손상을 막아주고 심혈관 질환의 인자를 감소시킵니다고 알려져 있어요.

 

단호박 효능 9. 노폐물 배출

단호박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줘요. 또한 단호박에 들어있는 칼륨은 몸속의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주어 부기를 제거해주는데도 좋아요.

 

단호박 효능 10. 당뇨 개선

반응형

 

단호박에는 인슐린의 분비를 증진시켜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조혈기능을 증진시켜주며, 당뇨병의 치료와 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요.

 

단호박 먹는 방법

위에서 살펴본 대로 단호박 효능에는 여러 가지가 있어요. 몸 안의 신경 조직을 강하게 해 주며 불면증 해소와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고 해요. 추운 겨울에 단호박을 먹으면 좋은데 단호박이 혈액순환에도 좋기 때문인데요.

 

단호박은 죽을 끓여 먹으면 좋아요. 특히나 추운 겨울에 따듯하게 죽으로 드시면 좋아요. 물론 여름에도 좋아요. 요즘은 편의점에 가도 편하게 단호박으로 만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어요. 전자레인지에 몇 분 돌리면 되기에 편리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껍질채 쪄서 함께 먹어도 좋아요. 며칠간 껍질을 말리고 차로 마셔도 좋다고 해요.

 

단호박 효능, 먹는 방법 정리

이상으로 단호박 효능 10가지, 먹는 방법 알아보았어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이니 특히나 평상시에 몸이 차가운 분들이 드시면 좋아요. 아래 글들도 함께 읽으시면 건강에 도움이 될 거에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아시죠? 걷기만 해도 적립이 쌓이는 앱입니다. 토스 만보기 앱 설치하고 건강도 챙기고 적립금도 모아 보세요.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thank.happydal.net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는 데 그중에서도 관절 문제는 생활이 힘들 정도로 고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관절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관절염을 낫고 싶으면 이

thank.happydal.net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은 어떤 암일까요? 그렇습니다. 잘 아시는 대로 위암입니다. 김치가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칭찬받고 있고 그 김치를 가장 많이 먹는 우리나라인데 암에 걸려 고통받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