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컵 4강전을 보고

아시안컵 4강전을 보고 안타까우면서도 화가 낫다. 매우 아쉬운 결과다. 우리가 한 두수 아래라 보았던 요르단에게 패하여 아시안컵 결승에 오르지 못하게 됐다. 질 수는 있다. 우리도 브라질, 스페인을 이긴 적이 있지 않은가?

 

그러나 어제 경기를 보면서 안타까우면서도 화가 났던 건 우리가 일방적으로 졌다는 것이다. 이전에도 무슨무슨 참사라 하여 하위 팀에게 진 적이 몇 번 있었다.

 

그러나 그때는 우리가 내용적으로는 우세했거나 비슷했는데 운이 따르지 않아 진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이렇게 우리보다 하위팀을 상대로 힘도 제대로 써 보지 못하고 일방적으로 패한 적은 없었다. 고전은 했지만 일방적으로 진 적은 내가 아는 한 없었다.

 

 

아시안컵 4강전

 

 

또 하나는 우리 팀의 세계적인 선수 몇 명은 죽어라 뛰는데 그들보다 실력이 떨어지는 몇몇 선수들은 그들만큼 뛰지를 않았다는 것이다.

 

물론 두 번의 연장까지 가는 혈투를 벌였으니 힘은 들겠지만 그럼에도 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선수들은 최선을 다해 뛰는데 그렇지 못한 선수가 그들만큼 뛰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 한편 생각해 보면 그렇기에 그들만큼 뛰어난 선수가 되지 못하는 것이기도 하겠다.

물론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들을 비난할 생각은 없다. 최선을 다한 선수들에게는 위로와 격려를 해 주어야 한다. 그들보다는 무전술로 일관한 감독이 비난을 받아야 할 것이다.

 

이 경기를 보고 나니 나의 모습도 반성이 된다.

내가 성공한 사람들 정도의 노력을 했는가? 내 인생에 그들만큼 최선을 다했는가?

성공한 이들은 죽어라 뛰는데 나는 그저 유유자적 인생을 낭비하고 있지 않은가?

 

부끄럽다. 내 모습이 그런 모습이다. 어느 일을 하건, 어떤 가치관을 가졌건 그 안에서 최선을 다해야 하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다.

 

왜 최선을 다하지 못했을까? 방향이 없어서다. 방향이 없으니 우왕좌왕하다 시간만 보내버렸다. 다시금 정리하고 방향을 제대로 맞춰야겠다. 그래야 한 번뿐인 귀중한 인생의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다.

 

부끄러움을 모르는 세상

 

부끄러움을 모르는 세상

요즘 세상이 여러모로 시끄럽습니다. 세상이 시끄러운 이유는 누가 맞고 틀리고가 혼동되기 때문입니다. 누가 맞고 틀리는지를 분간하는 좋은 글이 있어 옮겨 봅니다. 부끄러움을 모르는 막된

thank.happydal.net

젊은이들의 버릇없음에 관해

 

젊은이들의 버릇없음에 관해

좋은 글이 있어 옮겨 본다. 요즘 이십 대 초중반 여성의 패션에서 눈에 띄는 점이 있다. 전에는 잘 몰랐는데, 네댓 살 간격으로 패션에서 확연한 차이가 느껴진다. 스무 살 전후 여성들, 이른바

thank.happydal.net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2가지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2가지

관절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이 생겨 삶의 질이 떨어진다. 이때 약을 먹는 것도 방법이지만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아래에 관절 통증 줄이는 방법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