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주콩 효능

메주콩은 어려서부터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크게 줄어든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잘 아시는 대로 메주를 만들 때 사용하는 노란 콩이 메주콩인데 이를 대두 또는 백태라고도 불려요.

 

메주콩은 된장을 만들 때도 사용되고 고추장이나 간장, 두부 등을 만들 때도 사용되는데 메주콩에 함유된 이소플라본 성분과 레시틴, 사포닌 등 영양 성분들이 들어 있어서 건강에 좋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메주콩 효능 10가지 알아보시죠. 아래를 보실까요!

반응형

 

메주콩 효능

메주콩 효능 1. 면역력 강화

현대는 환경의 오염과 인스턴트 음식의 영향으로 면역력이 위협을 받고 있는 시대입니다. 면역력이 떨어뜨리면 건강에 치명타입니다. 메주콩은 면역력을 높여 주는 효험이 있답니다.

 

메주콩

 

메주콩의 들어 있는 사포닌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 성분들로 인하여 신진대사와 혈액 순환을 촉진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 등에 대항할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좋답니다.

 

그리고 메주콩은 암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는 여러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여 암을 방지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어요.

 

메주콩 효능 2. 장 건강

장이 안 좋으신 분들 많으시죠? 장이 안 좋아 소화가 잘 안 되고 배변 활동에도 지장을 받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이런 분들은 메주콩을 더더욱 드셔야 해요.

 

메주콩에 함유된 식이섬유 성분의 뛰어난 정장 작용으로 인해서 장 운동을 활성화하여 장 기능을 고치고, 전반적인 장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이렇게 장 운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 활동이 원활해져 변비 완화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변비 해결에 대하는 것은 아래 글에서 좀 더 자세하게 보실 수 있어요.

반응형

 

메주콩 효능 3. 다이어트

체중이 다량 나가 고민이신 분들도 메주콩을 드시기 바랄게요. 메주콩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식이섬유 성분에 의하여 포만감이 쉽게 생기게 되어요.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메주콩에 있는 사포닌 성분은 체내 지방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비만을 막는데도 좋답니다.

반응형

 

메주콩 효능 4. 성인병 예방

메주콩 효능에는 성인병 예방 효과도 있어요. 메주콩에 수많은 들어가 있는 사포닌 성분은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당뇨 등과 같은 성인병을 방지하는 구실을 해서 성인병 예방에 큰 도움을 줘요.

 

메주콩 효능 5. 뇌 건강

메주콩은 뇌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메주콩의 레시틴 성분은 뇌세포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인지 능력 및 기억력 개선에 많은 양의 도움을 주게 되어 뇌 기능을 보완하고 치매를 방지하는데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어요.

 

 

메주콩 효능 6. 뼈 건강

나이가 들면 근육과 뼈가 약해져요. 메주콩에 다양하게 함유된 칼슘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여 골밀도를 향상하는데도 월등한 역할을 하며, 뼈의 전반적인 건강 증진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에요.

 

그러니 나이 드신 어르신들 밥상에 메주콩을 올려드리면 좋을 거예요.

 

메주콩 효능 7. 항산화 작용

건강에 매우 안 좋은 물질이 활성산소인 것은 잘 불리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메주콩에 포함되어 있는 레시틴과 비타민E 등 여러 성분들이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고, 세포막의 정상적인 기능을 도와주어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도 큰 효과가 있답니다.

 

메주콩 효능 8. 노화 속도 저하

늙고 싶은 사람은 없을 거예요. 늙는다는 것은 건강상에 수많은 문제를 발생시키기 때문일 거예요.

 

메주콩에 들어가 있는 레시틴 성분은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기 때문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돼요. 또한 메주콩 성분에 의하여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등과 같은 질환에도 좋은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드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메주콩 효능 9. 갱년기 증상 개선

메주콩에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다양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역할을 하여서 우울증과 안면홍조, 신경과민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방지하고 개선시키는 데 효과가 있어요.

 

메주콩 효능 10. 간 건강

인삼이 건강에 좋은 이유는 사포닌 성분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서라고 해요. 메주콩에도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어서 간에 쌓여 있는 지방을 제거하고, 기름기를 없애줘요.

 

이상으로 메주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어떠신가요? 역시 메주콩 건강에 좋죠? 아래 글도 읽어 보시고 건강에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통증 개선 관절염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보너스

 

통증 개선 관절염에 좋은 음식 12가지와 보너스

아래는 미국 관절염 재단 추천 관절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관절이 좋지 않다면 아래 글을 잘 보시고 이 음식들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시기 바랍니다. 관절 통증에서 벗어나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thank.happydal.net

피부별 좋은 음식 나쁜 음식

 

피부별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같은 사람이지만 개성이 다른 것처럼 피부도 사람마다 상태가 다릅니다. 그래서 피부 상태에 따라먹으면 좋은 음식이 있고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이 있습니다. 피부별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인지

thank.happydal.net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이번 여름은 엄청난 폭염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피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를 지켜준다고 소문이 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에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