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과 대처법

작년에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을 한동안 겪었습니다. 누구나 간혹 겪는 일이니 그런가 보다 했는데 그치질 않고 몇 날이 지나도 계속되니 신경이 쓰였습니다. 나이도 점점 들어가니 건강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닌지 괜스레 걱정이 되더군요. 이런 증상을 갑자기 겪어 당황하시는 분들을 위해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은 일시적인 현상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일시적인 가벼운 증상은 15분 전도 눈 주위를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거나 운동, 카페인 줄이기, 금주와 금연으로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일시적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주의를 요합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과 대처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눈-밑이-떨리는-증상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

1. 마그네슘 부족

저의 경우가 마그네슘 부족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계속된다고 했더니 집사람이 마그네슘 영양제를 주어 먹었습니다. 마그네슘 영양제를 2, 3일 정도 먹은 거 같습니다. 그러자 신기하게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사라지더군요. 

 

신경 전달에 필요한 물질이 마그네슘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눈 밑이 떨리거나 경련이 일어나기도 하는 것입니다. 만약 이러저러한 이유로 피로와 스트레스가 겹쳐 있다면 증상은 더 심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이 증상이 그치질 않고 수일 동안 계속된다면 일단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어보기 바랍니다. 그래도 낫지를 않는다면 다른 원인이 있는 것이라 추측할 수 있습니다.

 

2. 근육 피로

유튜브 많이 보시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뿐 아니라 이것저것 많이 보고 일터에서도 컴퓨터를 하루 종일 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당연히 눈 근육이 피로할 수밖에 없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눈 주의 근육이 피로하지 않게 스마트폰과 컴퓨터 화면을 보는 시간을 줄여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눈 주변을 따뜻하게 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스트레스, 피로

마그네슘 부족도 그렇지만 피로와 스트레스는 눈 밑 떨림의 제일 큰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신체에 피로감이 축적되면 피로물질인 젖산이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이로 인해 눈 주위가 떨리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스트레스와 피로가 눈 밑 떨림의 원인이라면 피로하지 않게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해야 합니다.

 

 

4. 카페인

카페인을 과다 복용할 때도 눈 밑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카페인 성분이 안면에 있는 신경을 자극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즘은 어딜 가나 커피 집이 있고 들고 다니며 마시는 시대라 이전에 비해 확실히 카페인을 많이 섭취합니다. 그런데 이 카페인이 눈 밑 떨림 증상의 원인으로 지목받는 물질입니다.

 

따라서 평소 커피를 많이 드신다면 당분간 줄이거나 끊어 보는 것이 권장됩니다.

 

5. 안면 경련

자료를 찾아보니 안면 경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2014년 대비 2018년에는 2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2018년 기준으로 안면 경련으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사람은 8만 5천 명이 넘습니다.

 

안면 경련으로 인해 눈 밑 떨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안면 신경이 뇌혈관 때문에 압박을 받아 얼굴에 떨림 증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위에 든 원인이 아니라면 안면 경련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만약 안면 경련이 의심된다면 지체 없이 병원을 찾아가야 합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 대처법

아래 내용은 일상에서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입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으로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당연히 병원을 찾아가서 정확하게 진찰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1.  온찜질 : 눈이 피로할 경우 15분 정도 따뜻하게 눈 주변을 온찜질을 해 주면 좋습니다.

2. 휴식과 수면 : 피로가 쌓이게 되면 눈 밑이 떨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로가 원인일 것 같으면 충분히 쉬어 주거나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3. 카페인 중단 :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평소 커피 등 카페인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면 당분간 카페인 섭취를 중단해 보면 좋습니다.

4. 적절한 운동 : 피로할 때는 잠을 자는 것이 좋으나 스트레스와 피로를 푸는 데는 평소 적절한 운동으로 체력을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정리

이상으로 눈 밑이 떨리는 증상 원인과 대처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일단은 피곤이 쌓이지 않게 충분한 휴식을 취해 주고 적절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에 든 방법으로도 해소되지 않는다면 안면 경련이나 파킨슨 병을 의심해 볼 수도 있기에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을 찾아가서 정확히 진단을 받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절 튼튼, 백세 건강. 관절염을 잡아 보자

 

관절 튼튼, 백세 건강. 관절염을 잡아 보자

일상을 괴롭히는 관절염!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과연 무엇일까요? 관절염의 종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미국관절염 재단이 추천한 관절염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인지 알려 드립니다. 대부

thank.happydal.net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 꿀팁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 꿀팁까지

전 국민의 메신저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pc에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보다 즐겁고 안심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꿀팁들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을 보다 편리하게, 보다 편안하게 사용하세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