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

한국인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은 어떤 암일까요? 그렇습니다. 잘 아시는 대로 위암입니다. 김치가 건강식품의 대명사로 칭찬받고 있고 그 김치를 가장 많이 먹는 우리나라인데 암에 걸려 고통받는 분들이 많네요.

 

 

갑상선

 

 

그럼 두 번째로 많이 걸리는 암은 어떤 암인지 아시나요? 바로 갑상선 암입니다. 그만큼 우리 주변에서 갑상선 문제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쉬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알아보겠습니다. 평소 음식 관리로 갑상선의 건강을 지키고 싶으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 보시고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


갑각류

 

1. 새우 : 갑상선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요오드가 필요합니다. 랍스터, 게, 새우 등에는 이 요오드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요오드뿐 아니라 아연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맛도 좋지만 갑상선에도 좋은 음식이니 갑각류를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새우 85g이면 요오드의 하루 필요량의 25% 정도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랙베리, 산딸기

 

2. 블랙베리 : 블랙베리는 건강식품으로 많이들 애용하는 식품입니다. 특히 갑상선에도 좋다고 하니 갑상선이 안 좋으신 분들은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마트에 가면 모두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블랙베리 같은 베리류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데 이는 갑상선 기능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갑상선이 안 좋으신 분들은 활성 산소 수치가 높게 나오는데 이로 인해 노화가 빨리 진행되고 질병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럴 때 항산화 물질을 섭취하면 좋은데 블랙베리나 크랜베리, 그리고 산딸기 등에 항산화 물질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조류

 

3. 해조류 :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갑상선에는 요오드가 좋은 작용을 합니다. 요오드가 부족하면 갑상선암의 발병률이 커지게 됩니다. 해조류에는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습니다. 때문에 김,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를 섭취해 주시면 좋습니다. 다만 너무 많이 드시게 되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병이 더 악화될 수 있다고 하니 주의를 요합니다.

 


 

시금치

 

4. 시금치 : 우리가 자주 먹는 시금치도 갑상선에 좋은 음식입니다. 갑상선 호르몬의 정상 분비에는 마그네슘이 필요합니다. 잎이 많은 채소에는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샐러드 등을 통해 잎이 많은 채소를 평소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질 너트, 견과류

 

5. 견과류 : 요즘 견과류도 건강에 좋다고 하여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그맣게 포장되어 하루 필요량을 판매하는 제품도 많이 있습니다. 견과류가 갑상선에도 좋습니다.

 

 

 

특히나 브라질 너트에는 셀레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고 합니다.

 


 

 

6. 굴 : 맛이 좋고 바다의 향내가 나서 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굴을 손쉽게 구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어렸을 때 선생님께서 서양에서는 굴이 고급 요리라 비싸다고 하신 말이 기억납니다. 그런 굴을 손쉽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굴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셀레늄이 들어 있습니다. 

 


 

 

토마토

 

7. 토마토 :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은 뛰어난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내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어 콜레스테롤 예방에도 좋습니다. 

 

 


 

비트

 

8. 비트 :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서 암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을 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라이코펜과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으로는 채소 중에 최고라고도 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분들은 면역력도 높여주는 비트를 자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이상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 8가지를 알려 드렸습니다. 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더 많이 있으나 위의 식품들만 자주 섭취하셔도 좋을 겁니다. 대부분의 음식들은 우리가 쉽게 섭취할 수 있는 재료들입니다. 그런데 요즘은 패스트푸드의 영향으로 특히 나이가 젊을수록 위의 음식들을 잘 먹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나물 종류는 몸에 좋은데 젊은이들이나 청소년들은 잘 먹지를 않습니다. 그러나 패스트푸드는 갑상선에 안 좋은 음식입니다. 평소 건강 관리를 위해 패소와 나물 등을 식단에 자주 올려 가족들이 적응하게 해주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이미 갑상선이 안 좋으신 분들은 의사와 상의하시어 식단을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갑상선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은 체온을 유지해 주고 신체 대사를 조절해 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게 너무 과하거나 적게 작동할 때 문제가 생깁니다. 초두에 말씀드렸듯 갑상선 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걸리는 두 번째 암입니다. 

갑상선에는 밀가루 음식, 가공 식품, 패스트푸드가 안 좋습니다. 이런 음식을 가급적 멀리하고 위에서 말씀드린 갑상선에 좋은 음식 BEST를 유념하여 건강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항암에도 좋다는 차가버섯. 주로 추운 지방 러시아의 시베리아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 있어 인기가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알아봅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에

thank.happydal.net

 

 

도라지 효능 코로나도 잡는다

인삼과 비슷하게 생긴 도라지.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밝힌 바에 따르면 도라지는 코로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를 더

thank.happydal.net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윤기를 잃어 갑니다. 근력도 떨어집니다. 이렇듯 젊을 때와 비교해서 몸의 기능이 조금씩 저하됩니다. 그중에서도 관절 문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