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효능 코로나도 잡는다

인삼과 비슷하게 생긴 도라지. 오래된 도라지는 산삼보다 낫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국내 연구진이 밝힌 바에 따르면 도라지는 코로나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를 더 먹어야겠습니다.

기관지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어 도라지 청, 도라지 환, 도라지 분말 등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도라지 효능 알아봅니다.

 

 

도라지 효능

도라지엔 사포닌이 들어 있습니다. 사포닌은 인삼의 주요 성분입니다. 도라지엔 사포닌과 더불어 각종 항산화 성분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기관지 염증을 제거해 주고 가래를 묽게 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바이러스를 없애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도라지를 자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1.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도라지에 포함돼 있는 사포닌의 일종인 플라티코틴 D라는 성분이 기관지염과 인후통 가래, 기침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을 증가시켜줍니다.

트립토판, 아르기닌 등의 성분이 몸 안의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사포닌과 비타민 C 성분이 있어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고 기침, 감기 등에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3. 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에 있는 사포닌 등의 성분은 혈관 내의 노폐물을 없애주고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주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에 좋습니다. 

 

 

4.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의 주 성분이 사포닌은 암세포를 억제해 주는 작용을 해서 항암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을 보호해주고 면역력을 높여 줍니다.

 

 

5. 빈혈 개선

도라지에는 철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철분은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성분입니다. 몸 안에 산소를 공급해 주고 혈액의 순환을 돕는 작용을 해주어 빈혈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6. 신장 기능 개선

도라지는 이뇨 작용을 높여 주어 소변 보기가 불편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이 즐겨 먹는 건강식입니다.

 

 

7. 당뇨 예방

도라지 효능 중에는 당뇨 예방의 효능도 있습니다.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혈당을 조절해 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로 인해 당뇨 예방과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8. 기관지염을 개선시켜줍니다.

도라지 주 성분인 사포닌이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도와주고 점막을 튼튼히 하는 역할을 해 줍니다. 그리고 이눌린 성분은 기관지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가래를 배출시키는 기능이 있어 기관지가 안 좋은 분들에게 특히 좋습니다.

 


 

도라지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배를 따뜻하게 해 줍니다. 면역력도 높여주고 배앓이나 식중독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라지 복용법

 

 

도라지가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지면서 도라지 즙이 인기입니다. 보통 배즙과 함께 달여서 음용하고 있습니다. 반찬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도라지 무침이 대표적입니다. 다만 돼지고기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기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도라지 효능이 기관지에 좋긴 하지만 가래 없이  마른기침만 하는 경우는 목을 더 불편하게 할 수 있다고 하니 그런 경우는 조심하시면 되겠습니다.

 

도라지와 코로나

국내 연구진에 의하면 도라지에 있는 플라티코틴 D 성분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 세포와 융합하는 과정을 차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코로나 감염을 막을 수 있음이 실험 결과 밝혀졌다고 합니다.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플라티코틴 D 성분은 사포닌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 인후통과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에 도라지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제 실험으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아낸 단계이기에 도라지를 코로나 치료제로 쓰이는 데는 시간이 더 필요할 겁니다. 이제 동물을 대상으로 하는 임상 실험을 준비하고 있다니 좋은 결과가 나와서 속히 코로나 치료제가 개발되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