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항암에도 좋다는 차가버섯. 주로 추운 지방 러시아의 시베리아에서 재배가 되고 있습니다.

항암 효과가 있어 인기가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끓이는 법 알아봅니다.

 

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에는 항암 작용이 있고 간 기능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에게 좋은 건강식품입니다.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을 정식 항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있는 성분을 보면 칼륨, 철분, 칼슘, 섬유질, 아연, 비타민 B, 비타민 D, 밍간, 셀레늄, 구리, 아미노산 등등입니다. 이렇게 좋은 차가버섯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항암 작용

먼저 항암 작용입니다. 인간을 가장 괴롭히는 질병, 암. 암은 의학이 발달한 현대에도 인류를 가장 위협하는 질병입니다. 코로나가 전 세계적으로 퍼져있지만 치사율 면에서는 암을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그만큼 암은 인류의 오랜 숙제이기도 합니다. 이 암에 좋은 재료 중에 차가버섯이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암으로 인한 악성 종양의 생성을 억제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종양이 다른 곳으로 전이되는 것도 억제합니다. 그래서 차가버섯의 주 생산지인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이 정식 암 치료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 염증 개선

차가버섯 효능 중에는 사이토카인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초기에 사이토카인 폭풍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비교적 코로나에 강한 젊은 사람이 사망하는 일이 있었는데 이것이 사이토카인 폭풍 때문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나쁜 병균이 우리 몸 안에 침투하면 이를 막아주는 면역체계가 발동하게 됩니다. 이 역할을 하는 게 사이토카인이라는 단백질인데 너무 과도하게 분비가 되면 오히려 정상 세포를 공격하게 된다고 합니다. 이것을 사이토카인 폭풍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차가버섯에는 이 사이토카인을 조절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인해 염증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3. 면역력 증강

차가버섯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덕분에 감기 등의 잔병치레를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당뇨 개선

차가버섯에 함유돼 있는 이노시톨과 섬유질 성분은 혈당을 낮추어 줍니다. 그리고 인슐린 분비도 도와주어 당뇨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현재 당뇨약을 드시는 분들은 약과 함께 차가버섯을 섭취할 경우 당 수치가 너무 낮아질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 분은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게 좋습니다.

 

 

 

 

5. 노화 억제

차가버섯은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피부 노화를 방지해 주고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음은 아직 청춘인데 점점 피부에 주름이 가고 푸석푸석해져서 힘이 없어져 속 상하시다면 차가 버섯을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6. 간 기능 개선

이 외에도 차가버섯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간 기능을 좋게 해 줍니다. 현대인은 과중한 업무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달고 살고 있습니다. 피로와 스트레스는 간 기능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차가버섯으로 간을 보호해 주어 더욱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차가버섯, 먹지 않을 수 없겠죠.

 

 

차가버섯 끓이는 법

차가 버섯은 분말 형태의 것을 구해서 차로 끓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에서 덩어리를 사면 품질이 나쁜 것이 많다고 합니다. 정식 품질관리를 거쳐 시중에서 판매되는 것은 대부분 분말의 형태라고 합니다. 덩어리가 더 좋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차가버섯은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기에 덩어리보다는 품질 인증을 받은 분말 형태로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덩어리는 정상적이지 않은 유통과정을 거치는 경우가 있기에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을 드실 때는 분말을 물에 타서 차의 형태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물을 끓일 때는 팔팔 끓는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천천히 우려내는 게 좋습니다. 끓는 물에는 좋은 성분이 파괴되어 차가버섯 효능이 줄어들게 됩니다.

만약 차가버섯 덩어리를 구하셨다면 깨끗하게 세척한 후에 60도 정도의 물에 끓이면 된다고 합니다.

 

 

 

 

한때 시중에서 유통되는 차가버섯 제품에서 방사선의 일종인 세슘이 기준을 초과하여 검출된 적이 있었습니다. 이 제품이 분말 형태가 아닌 차가버섯 덩어리였다고 합니다. 주로 재래시장을 통해 유통이 되었습니다. 세슘 검출을 알고 빠르게 게 회수를 했지만 일부가 시중에 흘러들어 가 유통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시장에서 덩어리로 된 차가버섯을 구매하기보다는 정식 제조과정을 거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정식 유통과정을 고쳐 판매되는 제품들은 식약처 등에서 안전성을 조사하니 믿을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이 어떤 종류가 있는 지 궁금하신 분들은 인터넷을 검색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항암에도 좋다고 하고 성인들의 기력 보강과 성인병 치료에도 좋다고 하는 차가버섯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몸에 좋다고 해서 모두가 내게도 좋은 건 아닐 겁니다. 자신의 몸 상태 등에 비추어 필요한 것을 선택해서 꾸준히 섭취한다면 건강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