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바쌀 효능 가바쌀 먹고 있습니다.

아내가 당뇨가 정상보다 높게 나와 당뇨에 좋다는 가바쌀을 먹고 있습니다. 경험을 토대로 당뇨 잡는 가바쌀 효능, 먹는 법, 효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집사람이 갱년기 때문인지 당뇨가 정상보다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뇨에 좋은 것이 무엇인지를 찾아보다가 가바쌀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형 마트에 가서 보니 가바쌀은 없었습니다. 아직은 많이 재배를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가바쌀은 효능이 좋아 외국으로도 수출한다고 하는데 재배지가 더 늘어나면 좋겠습니다. 마트에선 찾을 수 없어 인터넷에서 찾아 구매를 해서 가바쌀 먹고 있습니다. 가바쌀 효능과 먹는 법,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가바쌀

 

가바쌀

가바쌀은 개량 쌀의 일종입니다. 미국으로 수출까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바쌀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가바쌀 성분

가바쌀에는 가바라고 하는 감마아미노뷰티르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어느 정도냐 하면 현미보다 8배나 더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바로 이 감마아미노뷰티르산이 혈당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원래 이 성분은 뇌의 신경 전달 물질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성분이 풍부한 가바쌀은 당뇨뿐 아니라 치매에도 좋다고 합니다.

 

참고로 뇌 노화와 건강에 대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이 참고가 되실 겁니다.

 

뇌 노화현상 원인, 예방법은?

 

뇌 노화현상 원인, 예방법은?

우리 몸에는 무수히 많은 세포가 있습니다. 이 세포들은 하루 동안 많은 양이 죽고 또 새로 생성이 됩니다. 그런데 뇌의 세포는 다른 세포와 달리 재활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어나면서 남자

thank.happydal.net

 

반응형

 

그래서 가바쌀이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은 가바쌀 말고도 여럿 있습니다. 여주 등도 당뇨에 좋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는 가바쌀이 우수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참고로 가바쌀은 우리나라 교수분이 전 세계 28개국의 1,500여 종의 잡초벼와 우리나라의 우수한 형질을 연구 배합하여 새로 만든 개량 쌀입니다. 잡초벼와 우수 벼를 배합했기 때문에 효능이 좋고 생명력도 강합니다.

 

 

가바쌀이란?

개량 쌀이라면 먼저 통일벼가 떠오릅니다. 통일벼는 대량 생산 시대를 열어 배고픔을 없애 준 아주 고마운 쌀입니다. 그러나 맛이 너무 없었습니다. 찰기도 없어 푸석푸석했습니다. 일명 정부미라 불리며 가난한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너무 맛이 없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지금의 개량 쌀들은 단순히 대량 생산의 목적이 아니라 기능 위주의 생산이라 효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일단 맛이 없으면 먹지를 않으니 그 부분도 신경을 쓰는 것 같습니다.

 

 

 

 

가바쌀을 구입해 먹으면서 보니 맛이 아주 좋습니다. 일반 백미보다 더 맛있습니다. 효능도 효능이지만 일단 맛이 있으니 더 손이 갑니다. 패스트푸드에 익숙한 아이들까지 가바쌀이 맛있다고 잘 먹고 있습니다.

 

가바쌀 효능

반응형

 

가바쌀 효능은 일차적으로 당뇨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치매나 고혈압,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치매예방 : 가바쌀은 뇌의 대사를 촉진시켜 주어 기억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노인들의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 : 가바쌀은 혈당을 낮춰 주는 효능이 있어 항 당뇨 작용을 합니다.

면역력 강화 : 가바쌀은 면역력을 높이는 대도 도움이 됩니다. 간과 신장에 좋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몸 안에 혈당이 많이 쌓이게 되면 지방이 늘어나게 됩니다. 가바쌀은 혈당을 낮추어 주기 때문에 지방이 느는 것을 방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 이른바 수족냉증이라고 하는 손발 차가운 증상 해소에도 좋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혈관 건강을 좋게 하기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나 고혈압 있는 분들이 드셔도 좋습니다.

 

가바쌀 먹는 법

가바쌀은 특수한 쌀이기에 먹는 법도 약간 다릅니다. 그렇다고 크게 다른 건 아니고 밥을 짓기 전에 충분히 물에 불려줘야 합니다. 보통 10시간 정도를 물에 불린 후에 밥을 지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가바쌀의 좋은 성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시간 동안 물에 불리는 과정에서 좋은 성분이 더 풍부해진다고 합니다. 가바쌀 효능이 더 좋아진다는 겁니다.

 

저희도 전날 밤에 가바쌀을 물에 담가 놓고 다음 날 아침에 물에 불린 가바쌀로 밥을 짓습니다. 말씀드렸듯이 맛도 좋습니다. 그래서 아이들도 좋아하고 잘 먹습니다.

 

밥을 지을 때는 가바쌀로만 짓는 것보다는 일반미와 섞는 것이 권장됩니다. 보통 한 공기에 3분의 2를 가바쌀로 하고 나머지는 일반미를 섞으면 됩니다. 무엇이든 과하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겠죠. 아래는 가바쌀로 밥을 지은 사진입니다.

 

 

가바쌀
가바쌀밥

 

갈색 쌀 보이시죠? 그게 가바쌀입니다. 맛도 좋고 찰기도 좋아 가격 부담만 아니면 계속 먹고 싶습니다. 당뇨가 아니라도 맛 때문이라도 먹고 싶습니다.

 

 

가바쌀 효과는?

가바쌀을 먹은 지는 한 달이 조금 넘습니다. 가바쌀을 먹기 전과 집사람의 당뇨 수치를 비교해 보면 드라마틱한 건 아니지만 그래도 수치가 약간 내려갔습니다.

 

굳이 가바쌀이 아니더라도 요즘은 건강을 생각한 식품들이 많습니다. 추천 관련 건강식품들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가바쌀 덕분인지 주의를 해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가바쌀의 영향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바쌀 섭취 전에는 당뇨 수치가 정상보다 많이 높게 나와 놀랐는데 지금은 약간 높긴 하지만 우려할 수준은 아니고 조심하면 될 수준입니다. 

 

이상으로 현재 먹고 있는 가바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당뇨가 안 좋으신 분들은 당연히 병원의 안내와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바쌀을 꾸준히 드신다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서 가바쌀 관련 영상을 찾아보았습니다.

 

 

 

<보시면 도움 될 관련 내용들>

침향 효능 침향 가격 제대로 알아보기

 

침향 효능 침향 가격 제대로 알아보기

침향은 무엇인가? 최근 침향환을 먹었습니다. 젊었을 때는 그런 제품을 먹어도 효과를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건 혈기가 왕성한 나이이고 특별히 몸에 활력이 떨어진 것이 아니기에 그렇지만, 중

thank.happydal.net

뇌 노화현상 원인, 예방법은?

 

뇌 노화현상 원인, 예방법은?

우리 몸에는 무수히 많은 세포가 있습니다. 이 세포들은 하루 동안 많은 양이 죽고 또 새로 생성이 됩니다. 그런데 뇌의 세포는 다른 세포와 달리 재활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태어나면서 남자

thank.happydal.net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동양에서는 쾌면, 쾌식, 쾌변, 이 세 가지가 건강의 기본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 쾌변에 해당하는 건강 정보를 알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