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도 계산기 (BMI 계산기) 간단하게 비만 측정하는 방법

건강의 위험 신호 비만

 

"들었나? 아무개가 무슨무슨 병으로 병원에 갔데. 그러게 살 좀 빼라고 했더니..."

이런 말이 슬슬 들려오는 중년의 나이.

 

 

중년의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목받고 있습니다. 아니 나이에 관계없이 비만은 건강의 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비만이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살이 찌는 것을 조절하거나 막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살을 빼는 것도 어렵고 찌우는 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비만인 사람이나 마른 사람이나 말 못 하는 고민인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너무 과하게 살이 쪄도 안 좋고 말라도 안 좋습니다. 그래서 평상시 식사 관리와 운동 관리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중년이 넘은 나이 대의 분들은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슬슬 친구 중 누가 무슨 병으로 병원에 갔다더라 하는 이야기들이 들리는 나이이기에 더욱 철저히 체중 관리, 건강 관리를 해야 합니다.

 

 

비만을 강제하는 시대!

 

 

 

그러나 우리는 지금 비만을 강제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요즘은 굳이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인스턴스 식품과 배달 문화가 정착된 지 이미 오래입니다. 간편하게 언제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살이 찌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걸 조절하는 방법 중 하나는 자신의 비만도를 수시로 체크하는 것입니다. 수치로 봐야 문제의 심각성을 알게 되고 조절하는 행동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신의 비만도가 어느 정도인지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만을 측정 관리합시다.

 

비만도 계산기

 

비만도를 측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 사진처럼 검색 포털인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에 '비만도 계산기'라고 입력하고 조회하면 됩니다. 그러면 각기 포털에서 제공하는 비만도 계산기가 나타납니다. 아래의 사진이 다음과 네이버의 비만도 계산기의 모습니다.

 


 

1. 다음 비만도 계산기

 

 

위 사진은 다음의 비만도 계산기 모습니다. 질병관리청에서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자신의 신장과 체중을 대입하면 자신의 BMI 수치가 나타납니다. 다행히 저는 정상으로 나오네요. 아래 해당 페이지 링크를 남기니 지금 바로 측정해 보세요.

 

<다음 비만도 계산기 페이지>

 

다만 단점으로는 결과치가 평균치를 나타내는 것이라 운동선수나 임산부, 어린아이, 노인들에게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네이버 비만도 계산기

 

 

위 사진은 네이버의 비만도 계산기 모습입니다. 네이버는 다음에 없는 나이까지 입력하게 돼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도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네이버 둘 다 계산해 보니 나이를 입력을 하건 안하건 동일 체중과 신장을 입력하면 거의 같은 값이 나옵니다. 이로 봐서는 굳이 나이 입력 칸이 있다고 더 정확한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역시 네이버의 비만 계산기도 아래에 해당 페이지를 남겨두니 방문하시어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비만도 계산기 페이지>


 

비만도 계산기 활용법

 

 

간단하게 비만도를 측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비만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입니다. 비만이 걱정이시거나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비만도를 측정을 통해 관리해 나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아래 두 가지라도 실천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힘 전혀 안 드는 방법입니다.

 

1. 1주일에 한번은 체크를 합시다.

2. 식사 그릇은 작은 걸 사용합니다.(작은 그릇은 식사의 양을 줄여 줍니다.)

 

 

건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런데 건강할 때 지켜야 할 건강을 건강할 때는 잘 관리를 안 합니다. 건강에 자신이 있어서일 도 있고, 설마 하는 생각에서 일 수도 있습니다. 바빠서 신경을 못 서서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적어도 오늘 보신 비만 측정이나 또는 대변을 본 이후에 변의 색깔이나 상태라도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그것만 해도 건강의 이상 유무를 대력적이나마 알 수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변화나 변의 변화를 일상생활 중에 잘 관찰하시면 건강 생황에 도움이 될 겁니다. 아래에 관련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글들을 남기니 꼭 보시고 건강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변 색깔에 따른 건강, 당장 체크해 보세요

동양에서는 쾌면, 쾌식, 쾌변, 이 세 가지가 건강의 기본 요소로 보고 있습니다.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하는 것이 건강에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그중에서 쾌변에 해당하는 건강 정보를 알

thank.happydal.net

면역력에 좋은 음식 완전 정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 완전 정리

전 세계적인 코로나 팬데믹이 1년이 넘도록 계속되고 있습니다. 백신이 나왔으나 코로나가 사라지고 있다는 소식은 들려오고 있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스스로 자기 건강을 지키는 게 최선입니

thank.happydal.net

황사 날씨 건강법, 꼭 지켜야합니다.

 

황사 날씨 건강법, 꼭 지켜야합니다.

황사 날씨 건강법 황사 날씨가 기승입니다. 이럴 때 건강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몽골에서 발생한 황사가 어마어마한 크기로 중국 대륙을 덮었습니다. 내몽골에서 발생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