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신청자격 금리 2023년 정보

요즘 들려오는 경제 소식은 좋은 것보다는 반대의 소식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경제가 안 좋을수록 더 힘든 계층은 소득이 적은 계층이고, 주거가 불안정한 계층일 겁니다. 특히 청년 계층은 사회로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경제적으로 힘들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자격 금리 2023년 정보 안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읽어보시고 전세자금 마련에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일반 전세자금 대출보다 임차보증금 대비 대출비율이 높고 대출금리가 낮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른 대출 비해서 금리가 좋은 조건이니 대출이 필요하다면 우선적으로 버팀목 전세대출을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반응형

 

1.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과 팁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은 만 34세 이하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이 5,000만 원 이하이면서 순자산가액이 3억 2천5백만 원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라 했는데 그렇다면 미혼인 경우는 소득 얼마까지가 인정될까요? 미혼도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까지입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세대주도 신청 가능하며, 미혼인 경우에도 단독 세대주 요건을 충족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만 34세 이하이면 대부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대출은 자격요건만 부합하면 전세자금대출 중 다른 상품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출상품이니 참고하셔서 이용여부를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연 소득 팁

한 가지 팁을 드리면 연 소득은 지난해의 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당연하겠죠. 올해는 아직 다 지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1년 소득은 지난해의 소득을 기준으로 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지난해의 소득이 국세청에서 완전히 정리되는 건 3월이 돼야 합니다. 그래서 연소득 자료를 신청할 때 매년 3월 이전에 하게 되면 재작년의 소득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 연 소득이 기준을 초과했다면 연초에 소득 자료를 신청해야 합니다. 그러면 재작년의 자료가 나오기 때문에 연 소득이 오르기 전의 자료를 받을 수 있는 겁니다.

 

참고로 아래에 주택도시기금의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홈페이지를 링크로 남겨 드립니다. 세밀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바로가기

반응형

 

2.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 원 이내에서 결정되며, 만 25세 미만 단독세대주의 경우 최대한도는 1억 5천만 원으로 감액됩니다. 입주하고자 하는 주택의 임차보증금의 최대 80% 이내와 상기 대출한도 중 적은 금액이 실제 대출가능 금액입니다.

 

 

3.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금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상품보다 매우 저금리입니다.

 

  • 2000만 원 이하 : 연 1.5%
  • 2천만 원 초과 4천만 원 이하 : 연 1.8%
  • 4천만 원 초과 6천만 원 이하 : 연 2.1%

 

금리 팁

낮은 금리를 받는 팁을 말씀드리면 자녀가 생겼을 경우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대출받은 시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최대 0.5~0.7%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만이 아니고 기간 연장까지 가능하니 만약 대출을 받으시고 자녀가 출생했다면 꼭 우대 금리 적용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른 금리의 상품을 원하신다면 아래 상품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4.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기간

대출기간은 최초 2년으로 약정되며, 4회까지 연장하여 최장 10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장 10년 이용후 연장시점 기준 미성년 자녀 한 명당 2년을 추가하여 연장 이용할 수 있으며, 최장 20년까지 연장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은 기간이 긴 만큼 좀 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상환 방법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의 상환 방법은 일시 상환과 혼합 상환이 있습니다.

 

  • 일시 상환 : 원금을 만기 시에 일시 상환하는 방식
  • 혼합 상환 : 대출 기간 중 원금 일부(10~50%)를 나누어서 갚고 잔여 원금을 만기에 일시 상환하는 방법

본인의 경제 능력에 따라 상환 방식을 결정하면 되겠습니다.

 

 

6.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유의사항

  • 대출 취급 후 주택취득이 확인된 경우에는 본 대출금을 상환해야 합니다.
  •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취급된 대출의 경우 추가대출 불가(전체 수탁은행) 및 대출이용기간 중도 목적물 변경 불가(하나은행)
  • 주택도시기금대출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의 위법계약해지권 적용대상이 아님

 

7.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취급 은행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취급 은행은 우리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해당 은행에서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주거래 은행에 가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정리

이상으로 청년 버팀목 전세대출 신청자격 금리 2023년 정보 안내 안내드렸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물론 대출은 여러 상품을 비교하여 조금이라도 더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을 찾아야 합니다.

 

본 포스팅뿐 아니라 위에 안내드린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궁금한 점을 더 찾아보시고 전화 상담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정보

 

우리은행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금리, 한도 정보

국가에서 서민들의 주거 안정을 위해 시행하는 제도 중의 하나가 버팀목 대출입니다. 자금이 부족한 근로자나 서민들의 전세자금을 일반 대출 상품보다 낮은 금리로 대출을 해주기에 전세자금

thank.happydal.net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종류 금리 안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종류 금리 안내

생활하다 보면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어디 하소연하기도 쉽지 않고 그렇다고 은행 가자니 담보나 신용 때문에 쉽지도 않고...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대출이 바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