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민이란 용어가 있습니다. 잼민이 뜻 알고 계시나요? 잼민이 뜻 알려 드리겠습니다.
잼민이 유래
잼민이란 말이 생겨난 건 트위치라는 한 개인 방송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합니다. 방송에 민재라는 어린아이가 음성 기부를 했는데 어린아이이면서 어른처럼 이야기를 해서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유행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이 이름이 세간에 오르내리는 게 부담스러워 거꾸로 부르다 유행이 되면서 하나의 용어로 히트를 치게 된 것입니다. 이름이 민재인데 거꾸로 부르면서 잼민이라는 용어를 만들어 낸 것입니다.
잼민이 뜻
그러다 보니 어린아이, 무개념 아이 등의 약간은 부정적인 의미로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선 네이버 사전을 보면
1. 온라인 상에서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아이들을 부르는 말.
2. 초등학생을 일컫는 초딩이라는 말이 더욱 개조되어 생긴 초등학생이라는 뜻의 신조어라고 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약간은 어린아이들을 비하하는 의미가 담겨 있는 용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게 좋다고 합니다. 아직은 어린아이 나이이기에 자기중심적이고 타인에 대한 배려가 부족한 행동을 지적하는 용어로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하기야 잼민이들만 그러겠습니까? 어른들도 자기중심적인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아이나 어른이나 타인에 대한 배려가 있어야 합니다.
오늘 기사에 지하철 안에서 담배를 핀 젊은 남성의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이 친구야말로 잼민이네요. 나이가 들어 성인이 되었지만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어린아이처럼 자기중심적이니 진정한 잼민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공공장소에서 떠들거나 타인의 불편함은 아랑곳하지 않는 미성숙한 모습이 바로 잼민이의 모습입니다.
잼민이 뜻 알아보았는데요.. 우리 사회에 나이 많은 잼민이가 아니라 제대로 된 어른들이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마이 원픽 투표 방법 알려드립니다. 좋아하는 연예인 인기 올려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