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젊은 화가가 있었습니다.
그는 열심히 그림을 그려도 판매가 되지 않아 생활고에 시달려 고민이었습니다.
그는 당대 거장인 노화가를 찾아가 고민을 이야기해 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당대의 거장인 노화가를 찾아가 물었습니다.
"선생님, 어떻게 하면 화가로서 성공할 수 있을까요? 저는 그림에 충분한 자질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삼일이면 그림을 한 장 그릴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삼 년이 걸려야 팔리네요."
그러자 이야기를 듣던 노 화가는 젊은 화가의 어깨를 두드리며 말했습니다.
"자네의 고민은 어려운 게 아니네. 그림 하나를 이, 삼 년 걸려서 완성해보게. 그러면 이, 삼일도 못되어 팔릴 걸세. 진짜 그림은 물감과 붓으로만 그려지는 게 아닐세. 거기엔 그림을 그리는 사람의 혼이 스며있어야 하네. 그래야 살아 숨 쉬는 진짜 작품이 될 수 있는 것이네."
빠른 걸 원하는 세상입니다.
빠른 인터넷, 빠른 배달, 빠른 서비스.. 그러다 보니 일을 함에도 빠른 것을 선호합니다.
인생을 성공하는데도 빠른 걸 원합니다. 그래서 한탕 주의가 만연했고 로또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것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빨리 먹은 음식이 체하듯, 빠른 것만 추구하다 보면 진실한 성공은 놓칠 수가 있습니다.
3년 걸려 그림을 완성해야 삼일 만에 판매가 된다는 노화가의 말을 새겨야 합니다.
요즘같이 빠름을 추구하는 사회일수록 더디게 가는 것을 인내할 줄 아는 삶의 자세가 더욱 필요한 듯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