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안전한 좌석 어디일까?

코로나 이전에는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에 따라 비행기를 타는 일도 점점 늘어갔습니다. 비행기는 편리하지만 사고가 나게 되면 다른 이동 수단에 비해 위험도가 월등히 높습니다. 그럼에도 비행기 안에서 가장 안전한 좌석은 어디인지 알아봅니다.

 

 

 

비행기 안전한 좌석 어디일까?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인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그 바람에 여행이 축소되고 특히 해외여행은 거의 가지를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경우 제주도 여행 정도가 최선인 시절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점차 코로나가 물러가게 되면서 밀렸던 해외여행도 봇물 터지듯 재개되고 있습니다. 그럴 경우 비행기를 주로 이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비행기의 어느 좌석이 가장 안전한 좌석일까요? 바로 아래의 좌석입니다.

반응형

 

좌석 배치도

비행기 좌석은 아시는 대로 퍼스트 클래스, 비즈니스 클래스, 이코노미 클래스가 있습니다. 가격은 퍼스트 클래스가 가장 비싸고 그다음이 비즈니스 클래스이고 이코노미 클래스는 가장 저렴한 좌석입니다.

 

비행기 좌석 배치도 - 아시아나 사이트 참고
<그리운 기내식>

 

 

비즈니스 클래스에서 퍼스트 클래스로 갈수록 조종간과 가까워집니다. 기내 서비스도 차이가 나서 퍼스트 클래스의 경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비싼 좌석일수록 더 안전할까요? 서비스도 좋지만 안전이 제일 우선이죠. 과연 퍼스트 클래스나 비즈니스 클래스가 이코노미 클래스보다 더 안전할까요?

 

 

 

비행기 안전한 좌석

결론은 아니다입니다. 비행기에서 가장 안전한 좌석 위치는 이코노미 좌석이라고 합니다. 71년도부터 2009년까지의 민간 운항기 사고 20건을 추적 조사한 연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조사 결과는 의외로 가장 저렴한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이 가장 안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니 해외여행 가실 때는 이코노미 좌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반응형

 

20여 건의 비행기 추락사고를 연구한 결과 퍼스트 클래스는 49%의 생존율을, 비즈니스 석은 56%의 생존율을 보인데 반해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은 69%의 생존율을 보였다고 합니다.

 

물론 비행기 사고가 일어날 확률은 극히 희박하다고 합니다. 매일 같이 비행기를 탄다고 해도 죽을 때까지 비행기 사고를 당할 일은 거의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장 안전한 이동 수단이 비행기입니다.

 

다만 한번 사고가 나면 가장 위험한 것도 비행기입니다. 사실 하늘에서 추락한다면 좌석의 위치에 관계없이 탑승객 전원의 생명이 위험합니다. 그러나 하늘에서 추락이 아닌 비교적 낮은 공중에서 추락할 시는 생존확률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는 이코노미 좌석이 가장 안전하니 굳이 비싼 돈 내고 위험한 여행을 할 필요는 없을 듯합니다.

 

싼 게 비지떡이라고는 하지만 비행기 좌석에 있어서는 그렇지도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대로 가장 안전한 비행기 좌석은 이코노미 석입니다. 

 

 

 

비행기 안전한 좌석 정리

코로나 사태가 안정되면서 국내, 해외여행이 늘고 있습니다. 국내여행으로는 제주도가 가장 인기 같습니다. 저도 제주도로 신혼 초에 여행 가서 제주도 택시 대절해서 돌아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제주도는 해외 어느 곳에 견주어도 뒤떨어지지 않는 곳이죠. 천혜의 자연경관 덕에 외국에서도 많이 찾는 국제 관광지입니다. 대학 때 친구들과 처음 제주도에 갔을 때의 그 자연 풍광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

 

제주도에는 숙박시설도 충분하지요. 멋진 펜션들도 많이 생겨서 가족 여행으로는 제격인 듯싶습니다.

반응형

 

이제 여름휴가철이 다가오네요. 이번 여름휴가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비행기 안전한 좌석은 어디인지 알아보았습니다.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은

이번 여름은 엄청난 폭염이 예상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피부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잘 보시기 바랍니다. 피부를 지켜준다고 소문이 난 고혼진 화장품 가격 비밀! 최저가 구입 방법에

thank.happydal.net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 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아시죠? 걷기만 해도 적립이 쌓이는 앱입니다. 토스 만보기 앱 설치하고 건강도 챙기고 적립금도 모아 보세요.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thank.happydal.net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 꿀팁까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 꿀팁까지

전 국민의 메신저 카카오톡 카카오톡을 pc에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보다 즐겁고 안심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꿀팁들을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을 보다 편리하게, 보다 편안하게 사용하세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