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참치 함박스테이크, 참치 메밀국수, 참치 초밥 정보

6시 내고향 7월 16일 셰프의 선물입니다.

7월 16일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은 다른 때와 다르게 특별합니다. 오늘 셰프의 선물에선 일식, 양식, 중식 세 가지 선물의 메뉴가 소개됩니다. 과연 어떤 선물 들일까요? 참치를 이용한 세 가지 셰프의 선물 알아봅니다.

 

 

1. 참치 함박스테이크

2. 참치 메밀국수

3. 살짝 구운 참치 초밥

 

 

<참치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재료 : 참치, 새우, 조갯살, 양파, 소금, 후추, 전분

 

- 참치를 손질하여 숙성하고 새우와 함께 다져줍니다.

- 양파를 다져 소금과 후추에 볶습니다.

- 볼에 다진 재료들을 함께 넣고 전분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 여러 번 치대어 공 모양을 만든 후 팬에 눌러 구워서 스테이크를 만들어 줍니다.

- 으깬 감자에 마요네즈, 소금, 올리고당을 넣어 준비하고 간장, 우스터소스, 케첩을 넣고 졸여서 스테이크 소스를 만들어 줍니다.

- 접시에 스테이크와 으깬 감자 그리고 토마토를 넣고 소슬를 뿌려서 마무리해줍니다.

 

 

<참치 메밀국수>

재료 : 참치, 간장, 맛술, 닭, 황기, 바지락, 메밀면, 고추냉이, 오이, 계란지단, 토마토

 

- 참치를 잘게 다져서 간장에 정입니다.

- 닭, 황기, 바지락을 넣고 푹 삶아 걸러낸 육수를 차갑게 만들어 줍니다.

- 참치 간장과 맛술 등으로 육수의 간을 맞춰줍니다.

- 메밀면을 삶아 그릇에 담고 그 위에 오이, 닭살, 토마토, 달걀을 얹은 다음에 시원한 육수를 부어서 마무리해 줍니다.

 

 

<살짝 구운 참치 초밥>

재료 : 참치, 올리브유, 깨, 마요네즈, 무순, 칠리소스, 고추냉이, 초밥

 

- 먼저 참치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깨를 덮은 후 팬에 겉면만 살짝 굽습니다.

- 초로 간한 밥에 고추냉이를 바르고 살짝 구워낸 참치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얹는다.

- 마요네즈, 칠리소스, 무순으로 장식해서 마무리합니다.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장어덮밥, 게살 두부, 소고기 전복 쌈, 해물 삼계탕 레시피 정보입니다.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장어덮밥, 게살 두부, 소고기 전복 쌈, 해물 삼계탕 레시피 정보입니다.

6시 내고향 7월 9일 방송 안내입니다. 7월 9일 6시 내고향 셰프의 선물 방송 안내드립니다. 20년 넘게 앞을 보지 못하는 어르신을 위한 최형진 셰프의 정성이 담긴 선물. 과연 어떤 음식들일까요?

thank.happydal.net

6시 내고향 무극시장 즉석떡볶이 연포탕 반찬 구입정보 입니다.

 

6시 내고향 무극시장 즉석떡볶이 연포탕 반찬 구입정보 입니다.

6시 내고향 7월 8일 방송 안내입니다. 7월 8일 6시 내고향 힘내라 전통시장 편에서는 충북 음성 무극시장을 소개합니다. 무극시장은 음성 지역의 전통시장으로 산 좋고 물 좋은 곳으로 고추가 유

thank.happydal.net

6내고향 간자미 판매처 정보 안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