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사용 꿀팁 이거 모르면 대략 난감

카카오톡 pc버전 사용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을 스마트 폰에서 사용하는 게 보통이지만 pc에서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pc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면 글씨도 빠르게 쓸 수 있고 파일 첨부도 편리하여 장점이 많습니다.

 

카카오톡을 pc에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만약 같은 내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여러 명에게 보내야 하는 경우 단체방이 아닌 1:1로 메시지로 보내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아래 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문제점 해결

카카오톡 pc버전이 좋긴 한데 pc로 카톡을 하는 중에 옆에 다른 사람이 있으면 때론 나의 카톡 대화 화면이 보여서 난감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사무실에서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때 그렇습니다. 자칫하면 일은 안 하고 카카오톡만 하고 있다는 오해를 받을 수도 있고, 나의 사생활이 드러날 우려도 있습니다.

 

이럴 때 사용하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아래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사용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 스마트폰뿐 아니라 pc에서도 마음 편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정 꿀팁

 

꿀팁 1 : 채팅창 엑셀 화면으로 변경

카카오톡 pc버전을 사용할 때 나타나는 채팅창 화면은 2가지입니다. 일반 화면과 엑셀 스타일입니다.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는 중에 카카오톡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때 마침 상사가 지나가면서 보게 된다면 업무태만이라고 오해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에 채팅창을 엑셀 화면으로 설정해서 사용하면 상사는 내가 엑셀을 다루고 있는 줄 알게 될 겁니다. 그래서 엑셀 채팅장 화면은 사무실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채팅 화면입니다.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카톡 화면의 왼쪽 하단부에 있는 톱니바퀴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그리고 설정에서 '화면'을 선택합니다.

 

 

3. 이어서 채팅방 스타일을 선택해 줍니다.

채팅방 스타리에서 '엑셀 스타일'을 선택해 주면 카카오톡 채팅방 화면이 엑셀 화면처럼 변경이 됩니다.

 

아래에 기본 배경과 엑셀 스타일 비교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엑셀 스타일로 채팅방 화면을 설정해 놓으면 사무실에서 일할 때 좋습니다.

 

 

꿀팁 2 : 컴퓨터 부팅 시 화면 잠금

컴퓨터를 켤 때 자동 로그인으로 해 놓으면 좋긴 한데 그러면 컴퓨터가 부팅이 되면서 자동으로 채팅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마침 옆에 누군가 있다면 열린 내 채팅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방지하는 꿀팁입니다.

 

pc를 부팅할 때 자동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채팅 화면이 열리게 하는 겁니다.

 

화면 잠금 방법,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역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로그인 옆의 잠금모드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를 부팅할 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카카오톡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꿀팁 3 : 카카오톡 미 사용 시 화면 잠금

업무를 보다가 화장실이나 다른 볼 일이 있어 자를 비울 경우 다른 사람이 내 자리에 일이 있어 왔다가 내 카카오톡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지극히 개인적인 대화를 하던 참이라면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는 일정 시간 자리를 비우면 자동으로 카카오톡이 잠겨서 타인이 보지 못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하면 안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면 2분 동안 카카오톡에 접속을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잠기게 되고 비번을 입력해야 화면이 열리게 됩니다.

 

시간은 1분, 2분, 3분, 5분, 10분 중에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꿀팁 4 : 메시지 보이지 않게 하기

상사나 동료가 내 자리에 와 있는데 마침 pc에서 카톡 대화가 들어오게 되면 메시지 창이 뜨면서 대화 내용이 보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난감할 수가 있습니다.

 

이걸 방지하는 꿀팁입니다. 이어서 보시죠.

 

대화를 하는 중에 누군가 나에게 카톡을 보내는 일이 많습니다. 그런데 메시지 팝업창이 조그맣게 뜨면서 메시지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이걸 옆에 있는 사람도 볼 수가 있어 신경이 쓰이곤 합니다. 이럴 때 방지 방법입니다. 매우 요긴한 꿀팁입니다.

 

 

 

위와 같이 설정해 주면 메시지 팝업창에 보낸 사람 이름만 뜨고 내용은 보이질 않습니다.

 

내용은 대화창을 들어가야 볼 수 있기 때문에 누가 옆에 있어도 안심할 수가 있습니다. 생활 중에 특히 업무 중에 아주 요긴하고 좋은 꿀팁이니 설정해 놓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정 꿀팁 정리

전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은 pc에서도 사용하게 되면 매우 편리해서 좋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사용 꿀팁으로 설정하시면 더욱 편안하고 즐겁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사용 꿀팁 안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방법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카카오톡. 스마트폰에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지만 pc에도 설치하면 여간 편한 게 아닙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려드립니다. 카카오톡을 pc에 설치하면 컴

thank.happydal.net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1 전송 방법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1 전송 방법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그러나 한 사람과만 대화할 수 있어 같은 내용을 여러 명에게 전달할 때 불현함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카카오톡 단체문자 보내기 1:1 전송 방

thank.happydal.net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어플 설치하고 건강챙기세요.

토스 만보기 아시죠? 걷기만 해도 적립이 쌓이는 앱입니다. 토스 만보기 앱 설치하고 건강도 챙기고 적립금도 모아 보세요.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아래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순차적으로

thank.happydal.net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