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게임 코인 투자자들 폭망. 사기 안 당하려면

오징어게임이 인기를 끌자 그 인기에 편승한 세력들이 나타났습니다. 중국과 다른 나라들이 오징어 게임 소품들을 만들어 판매를 했습니다. 정도가 심해지자 오징어게임 제작사인 넷플릭스에서 칼을 빼들어서 지금은 정리가 된 상황입니다. 그런데 또 하나의 세력이 나타났는데 오징어게임 코인을 만들어 판매한 것입니다.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났을까요? 오징어게임 코인 폭망 사태와 암호화폐 투자 시 주의 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징어게임 코인

오징어게임 코인이 나타난 건 2021년 10월 26일입니다. 이날 처음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나타났는데 불과 하루 만에 가격이 2400%나 폭등했습니다. 당연히 이상 과열 현상이었습니다.

 

 

러그풀

오징어게임 개발사는 온라인상에서 대회를 열어 6개의 게임을 치르고 우승한 1 사람에게 참가비의 90%를 줄 것이라고 했습니다. 참가비는 오징어게임 코인으로 사용할 수가 있게 했습니다. 그러나 이 코인의 개발자가 LinkedIn에 가입하지 않은 등 문제점이 밝혀지며 우려의 목소리가 있었습니다. 암호화폐 사기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우려의 예상대로 오징어게임 코인(스쿼드 코인)은 사기로 끝났습니다. 이른바 러그풀이었습니다. 러그풀은 양탄자를 끌어당겨 사람을 넘어 뜨리는 행위를 이르는 말인데 가상화폐 시장에서 갑자기 코인을 대량으로 팔아서 잠적해 버리는 것을 이르는 말입니다. 

 

 

이번 열풍도 러그풀로 끝인 나고 말았습니다. 불과 5분 만에 오징어 게임 화폐가 0달러로 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렇게 된 이유는 화폐 개발자들이 코인을 전부 현금으로 바꾼 뒤에 잠적해 버렸기 때문입니다. 소위 먹튀를 한 것입니다. 당연히 이로 인한 피해자들이 생겨났습니다.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한 투자자는 자신이 모은 전 재산인 3,300만 원을 투자했다가 모두 날렸다고 합니다. 이 사람 외에도 이 암호화폐에 적건 많건 투자한 많은 사람들이 모두 손실을 보게 된 것입니다.

 

 

이번 일에서 알 수 있듯이 일시적인 문화현상 인기에 편승한 일들은 많은 경우 사기이거나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돈이 드는 투자의 경우는 조심해야 합니다.

 

 

사실 이 코인이 처음 나왔을 때 미국에서는 이미 위험성을 경고하는 전문가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익에 눈이 쏠리다 보니 전문가들의 말을 귀담아듣지 못했을 겁니다. 결국 코인 투자자들만 폭망 해 버렸습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히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그럼 어떤 사항들을 눈여겨봐야 할까요? 암호화폐 투자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암호화폐 투자 시 주의 사항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말하는 다섯 가지 주의사항을 보겠습니다.

첫째, 암호 화폐 거래소가 아닌 다른 장소에서 열리는 설명회에 참석해 가입을 권유받는 경우

둘째, 지인으로부터 투자를 권유받아 성공하면 소개 수당이나 배당 등의 보상을 받기로 한 경우

셋째, 암호화폐가 업비트에 상장 예정이라고 말하는 경우

 

 

넷째, 업비트와 제휴관계라고 할 경우. 이 경우는 반드시 투자 전에 고객센터에 문의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다섯째, 해당 화폐 거래소에 거래량이나 보안인증, 소재지 등의 기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런 경우들은 모두 사기일 가능성이 크니 주의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열풍으로 관련 사건 사고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투자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만약 피해 사고가 발생했다면 관련 금융기관이나 수사기관에 즉각 신고해서 제2의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이상 오징어게임 코인 폭망 사태와 암호화폐 투자 시 사기 안 당하기 위한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