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 누가 내 컴퓨터를 보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들 때가 있습니다. 뭔가를 숨기려는 의도보다는 업무적인 내용이라 아무나 보게 해서는 안 되는 내용일 수 있기 때문일 겁니다. 그렇다고 자리를 비울 때마다 컴퓨터를 끄고 다시 부팅하고 할 수도 없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컴퓨터를 얼마의 시간 동안 만지지 않을 경우 화면이 꺼지고 화면을 다시 켜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하면 좋습니다.

간단하게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서 간단하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1. 컴퓨터 화면 좌측 맨 아래의 <시작> 화면을 클릭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2. 설정 -> 계정을 선택합니다.

 

3. 이어지는 화면에서 로그인 옵션을 선택합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4. 비밀번호를 선택합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비밀번호)

 

 

5. 아래 표시처럼 변경을 선택합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비밀번호 -> 변경)

 

 

6. 화면의 안내에 따라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비밀번호 -> 변경 -> 다음)

 

 

 

7. 마침을 누릅니다. (설정 -> 계정 -> 로그인 옵션 -> 비밀번호 -> 변경 -> 다음 -> 마침)

 

 

이것으로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이 끝났습니다.

참고로 얼마 동안 작업이 없을 때 화면이 꺼지고 잠금화면으로 넘어가게 할지 설정하는 것도 알아봅니다.

정해진 시간 동안 컴퓨터 작업이 없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고 잠금화면이 됩니다.

잠금화면을 해제하고 다시 컴퓨터 화면을 보려면 위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1. 처음에 했던 설정에서 이번엔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설정 옵션에서 잠금화면을 선택합니다.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화면)

 

 

3. 화면 시간제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화면 -> 화면 시간제한 설정)

 

 

 

4. 시간을 선택합니다. (설정 -> 개인 설정 -> 잠금화면 -> 화면 시간제한 설정 -> 시간 선택)

 

 

이제 설정된 시간이 지나도록 컴퓨터를 만지지 않으면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면서 잠금화면 상태가 됩니다. 누군가 내 컴퓨터를 보려면 처음 설장했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합니다. 보안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컴퓨터 잠금화면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안심하고 자리를 비우셔도 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