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효능 주의사항 알고 드세요.

 

탐스럽게 빨간 석류. 석류 좋아하시죠. 미인은 석류를 좋아한다는 광고 음악으로 더 관심이 많았던 석류입니다. 석류 효능 주의사항 등에 관해 알려드립니다.

 

 

석류는 크기가 오렌지만 하고 껍질 속에 여러 개의 소낭이 있는데 즙이 많이 있습니다. 이란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고 우리나라에는 중국을 거쳐서 들어왔다고 합니다.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어 감기 예방과 피부 미용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여성 건강에 좋다고 하는데 이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트로겐은 수정과 임신, 출산 등에 관여하며 에스트로겐이 부족하면 자궁 조직이 퇴화한다고 합니다. 이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들어갔기 때문에 석류는 특히 여성들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에게 좋은 석류 효능 그리고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석류 효능

 

갱년기 극복 : 여성 갱년기는 여성 호르몬의 분비가 급격히 저하되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부터 폐경이 시작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우울감, 안면 홍조, 배뇨 장애 등의 신체적, 정신적 변화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에스트로겐 부족으로 인한 원인이 큽니다. 석류에는 에스트로겐이 풍부해서 여성 갱년이게 좋습니다.

탈모 예방 : 석류에 있는 미네랄과 에스트로겐은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근에 영양을 공급하고 혈액이 두피에 잘 전달하게 해서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피부 미용 : 석류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 성분도 있습니다. 피부를 보호하고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그리고 석류의 비타민c는 피부 탄력에 중요한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 : 석류의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혈관이 튼튼해집니다. 이로 인해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 석류는 포만감 유지에 좋고 정열량 저지방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이런 이유로 미인은 석류를 좋아한다는 광고 카피를 만들어 낸 것 같습니다. 특히 견과류와 함께 섭취할 경우 포만감을 더욱 늘려주어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 석류가 가지고 있는 항산화 효능과 비타민 등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백혈구 작용을 늘려주고 바이러스의 침입을 막아주는 작용으로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관절염 예방 : 석류 효능에는 관절염 예방의 기능도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콜라겐이 소실되면 관절염이 생기게 되는데 석류는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관절염에 관해 좀 더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관절염에 좋은 음식. 낫고 싶으면 이것 먹어야

나이가 들면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윤기를 잃어 갑니다. 근력도 떨어집니다. 이렇듯 젊을 때와 비교해서 몸의 기능이 조금씩 저하됩니다. 그중에서도 관절 문

thank.happydal.net

석류 주의사항

 

석류는 기본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므로 열이 많으신 분들은 조심하시는 게 좋습니다. 복용법은 하루 1개 또는 원액을 기준으로 하루 2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석류 효능 주의사항 알아보았습니다. 여성에 좋다고 알려진 석류. 특히 여성 갱년기에 좋다고 합니다. 갱년기는 질병이 아닙니다. 갱년기이신 여성이나 갱년기를 앞둔 여성분들은 석류를 자주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건강에 좋은 음식과 낙천적인 마음이 갱년기를 빨리 극복하게 해 줍니다. 좋은 음식과 적당한 건강으로 건강 생활하시기 바랍니다.

 

본 블로그 운영은 광고 게재와 주인장 개인의 시간을 쪼개어하고 있습니다. 커피 한잔의 여유를 주신다면 더욱 힘을 얻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방문하신 모든 분들이 건강하시길 빕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